상세정보
미리보기
루헤의 시간
- 저자
- 호르스트 리히터 저/김현정 역
- 출판사
- 크레타
- 출판일
- 2022-01-07
- 등록일
- 2022-02-21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3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기분 좋고 평화로운 고요함, ‘루헤Ruhe’를 찾아 떠난 어느 쾌활한 방송인의 담백한 일상독일의 유명 레스토랑을 운영했던 셰프, 쾌활한 방송인, 국민 삼촌 수식어가 항상 따라다니는 저자는 항상 유쾌하고 성공으로 가득 찬 인생을 살았을 것 같지만, 그를 둘러싼 일상은 시끄럽고 빠르기만 하다. 쳇바퀴 도는 일상, 언제 어디서나 마냥 웃으며 지내던 나날에 지쳐가던 중, 전 세계를 뒤덮은 코로나 봉쇄로 인해 ‘강제 고요함’을 경험하고, 그 천상의 맛에 홀려 버린다. 인기 연예인이자 스타 셰프인 저자는 고요함, 은둔, 절대적 평온인 ‘루헤’를 찾아 떠난다. 우리에게는 생소한 단어, 루헤Ruhe란 무엇일까? 루헤는 평온함, 고요함을 뜻하는 독일 단어다. ‘거의 완전한 고요함’, ‘기분 좋고 평화로운 고요함’이라는 ‘루헤’를 찾아 묵언 수도원으로 떠난 저자는 그곳에서 사흘간의 명상, 휴식, 관찰 등을 하며 자신이 살아온 인생을 돌아본다. 『루헤의 시간』은 “이 세상 어떤 사람에게도 상처를 주지 않는 것은 나의 가장 큰 소원”이라는 태도와 신념으로 일상을 정성껏 살아온 작가의 이야기다. 성실하게, 때론 고집스럽게 소신껏 인생을 보낸 과정과 경험, 세월이 흘러감에 따라 변해온 작가만의 인생관이 깊숙이 담겨 있다. 작가는 독자에게 당부한다. 나만의 ‘루헤’를 한 번쯤은 꼭 찾아보라고.
저자소개
호르스트 리히터는 독일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TV 진행자이며, 스타 셰프이자 작가다. 2011년까지 가정식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 ‘올디테크’를 운영했고, 이 레스토랑의 명성은 가히 전설적이었다. 그는 독일 공영방송 ZDF의 〈라퍼, 리히터, 맛있어〉를 맡아 진행하면서 재치 있는 입담과 요리 실력을 선보이며 매주 수백만 명의 시청자를 열광시켰다. 또한 ZDF 프로그램 〈희귀품에 현금을〉으로 매번 새로운 시청률 기록을 세우고 있다. 호르스트 리히터는 여러 방송 프로그램으로 주요 상을 휩쓸었고, 유명세에 힘입어 2004년부터 라이브 무대에 서고 있으며, 5개의 프로그램으로 독일과 오스트리아, 스위스에서 투어 공연을 했다. 독일 라인 출신의 쾌활한 성격의 소유자 호르스트 리히터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언제나 사람들의 이야기이며, 그의 철학이 요리와 글에 투영되고 있다.
목차
서문 내가 나에게 선물하는 시간 1 누구나 사소한 침묵의 시간이 필요하다 조금 짧은 여행을 하겠습니다 2 인생에 루헤 한 번쯤미쳐버리기 일보 직전어울리지 않는 오만함나에게 진정 필요한 것은그래서 바람이 불었는데 그것도 모르고 3 일상에서 평온함을 찾는 방법쳇바퀴 행복론걱정 마, 인생은 매 순간 흔들려필사적으로 평온함을 간직해야 하는 이유지나친 마음이 문제라서 이미 있는 만족4 길을 잃지 않고 살았더니 길이 보이더라 하루에 한 번씩 “나는 내가 좋아”모두가 이기면 나도 이긴다, 화나우아탕아Whanaungatanga엄청나게 시끄럽고, 가끔은 지독한 인생에서 상실의 두려움 이 길의 끝에서 얻은 것우리, 이만, 쉿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