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멘사코리아 핵심 멤버가 만든 멘사의 바이블, 《멘사코리아 논리 트레이닝》을 만나보자. 디지털 · 메타버스 시대에 주목받는 문해력, 전달력,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뒷받침하는 논리적 사고를 키워준다. 인공지능과 뇌과학을 연구하는 두뇌 계발 분야의 최전선에 있는 전문가들이 만든 멘사퍼즐을 풀다 보면 내 안에 잠들어 있던 천재성이 깨어날 것이다.</br>
저자소개
김봉환
한국외국어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멘사코리아 회원이며, 현재는 공직생활을 하고 있다. 다수의 논문을 경영학 학술지에 게재했고 수학, 단어, 아이큐 등 다양한 유형의 퍼즐을 제작해 삼성경제연구소(SERI) 등에 연재했다.
김장욱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을 졸업하고 이후 서울대학교에서 영상처리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멘사코리아 출판위원회 위원으로서 2014년부터 멘사코리아 회지에 지속적으로 다양한 퀴즈를 투고하고 있다. 취미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아주대학교에서 박사 과정을 밟으며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연구하고 있다.
오정환
2000년 초 멘사코리아 이사회 임원과 홍보분과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퍼즐뿐 아니라 월드 사이버 게임스(WCG)에 2004년, 2009년 국가대표 프로게이머로 선발될 정도로 게임 분야에서 많은 활동을 해왔다. tvN <대학토론배틀> 심사위원과 <문제적 남자>의 전문 패널로 출연했다. 삼성경제연구소(SERI), <과학동아> 등 여러 매체에 게임성을 접목한 응용 퍼즐을 연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뉴욕증권거래소(NYSE)와 나스닥 증권 트레이더로 일하고 있다.
이다정
조지아공과대학교에서 비즈니스옵션 및 응용수학을 전공하고 있다. 미국 오바마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어릴 적 영재학교를 다닐 때부터 시작된 지속적인 영재성과 지성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멘사 활동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현재 SAT, AP 강의와 뇌과학 및 영재성, 잠재성을 결합한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교재를 제작하고 있다.
지형범
서울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하고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영재교육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IT 전문가로 대기업 및 벤처기업에 진출해 조직의 리더로 일해왔다. 1997년 한국에 멘사 조직을 도입해 정착시키며 1997~1999년 초대 사무국장을, 2003~2007년 회장을 역임하는 등 멘사코리아의 성장을 이끌었다. 현재 ㈜GES 영재교육 로드맵 컨설팅 대표로 자녀교육의 멘토로 활동 중이다. 《영재성 바로 알기》 《숨겨진 영재성 발견하라》의 저자이다.
[도움을 주신 분들]
김다솜, 김수진, 김현진, 오현애, 정영진, 정재헌, 채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