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K-뷰티, 어디서 왔고 어디로 가고 있는가?
미리보기

K-뷰티, 어디서 왔고 어디로 가고 있는가?

저자
박종대 저
출판사
경향비피
출판일
2022-06-17
등록일
2022-08-2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5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K-뷰티 산업의 얼개, 지도를 펼치다!
최초, 최고의 한국 화장품 산업 분석 보고서

2010년 이후 중국이 글로벌 생산 기지에서 소비 국가로 접어들면서 중국인은 글로벌 명품/화장품의 블랙홀이 됐다. 한국 화장품 산업 규모는 지난 10년간 4배 이상 성장했고, 핵심 신규 수출 품목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최근 화장품 업종에 대한 관심이 예전과 같지 않다. 이제 K-뷰티는 끝났다라는 말도 심심치 않게 들린다. 반면, 아모레퍼시픽 투자자들은 주가가 40만 원까지 갔던 추억을 기대로 품고 있다. 긍정론과 부정론 모두 근거가 명확하지 않고 논리적 기반도 약해 보인다. 화장품 시장은 커졌지만, 산업과 기업분석을 위한 기본적인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2010년 이후 한국 컨슈머 시장 변동의 큰 원천으로 ‘온라인’, ‘중국인’, ‘저성장’ 3가지를 꼽는다. 2021년 펴낸 『로켓 배송은 어디서 날아왔을까?』에서는 ‘온라인’ 유통 시장을 풀어냈고, 이번 책에서는 화장품과 면세점으로 대변되는 ‘중국인’ 소비를 다룬다. 한국 화장품 산업이 어떤 우연과 필연의 역사를 갖고 여기까지 왔는지, 앞으로 어디로 나아가야 하는지 나침반이 되어 줄 것이다.

현재 화장품 산업의 역량은 역대 최고 수준이고. K-팝, K-콘텐츠를 타고 동남아시아는 물론 대일본, 미국, 수출이 늘어나고 있다. 저자는 K-팝, K-드라마 등 한류가 그 어느 때보다 외연을 확대하고 있는 이때가 한국 화장품 산업이 글로벌로 뻗어 나갈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라고 한다. 한국이 글로벌 화장품 강국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어떤 한계를 어떻게 극복하고 풀어 나가야 하는지, 한국 화장품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풀어야 할 과제는 무엇일지에 대해 알아보자.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