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50만 원으로 시작하는 돈 굴리기 기술
미리보기

50만 원으로 시작하는 돈 굴리기 기술

저자
쿼터백 저
출판사
페이지2
출판일
2022-06-20
등록일
2022-08-2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7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50만 원으로 시작해 10년 뒤 5억 원을 만든다!
하락장에 더 빛나는 자산배분 절대수익 전략

최근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연준의 금리 인상으로 시장이 흔들리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자자가 할 수 있는 일은 두 가지다. 시장을 떠나거나, 혹은 여기서 교훈을 얻고 끝까지 살아남아 그 달콤한 열매를 맛보거나. 시장을 떠난다면 당장은 편할지 모르지만, 미래에는 점점 내 돈의 가치가 떨어지는 결과를 마주할 수밖에 없다.

성인이 된 만 18세의 A씨와 B씨가 향후 65세가 되는 시점에서 은퇴할 계획이라고 가정해 보자. A씨가 은퇴까지 매월 10만 원씩 금고에 모아둔다면 이는 47년 후 총 5760만 원이 된다. 그런데 같은 상황에서 B씨는 연평균 7%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상품에 지속적으로 재투자했다. 그러자 47년 후 B씨의 자산은 무려 약 4억 5360만 원으로 불어난다. 매월 같은 10만 원을 모으더라도, 누적된 수익률 차이에 따라 4억 원 이상의 차이를 만드는 것이다. 투자를 하지 않고 A의 삶을 살 것인가, 아니면 투자를 해 B의 삶을 살 것인가는 결국 나에게 달려 있다.

구르는 돈이 부자를 만든다!
큰돈 없이 소액으로 따라 하는 돈 굴리기 기술

다만 세계 경제 상황이 더더욱 예측 불가능한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상승장 때와 같은 방식으로 투자해서는 살아남기 어렵다. 하락장에서 더욱 빛이 나는 투자법이 있다. 바로 ‘자산배분’이다. ‘자산배분’하면 보통 큰돈을 투자하는 기관이나 부자들을 떠올리게 된다. 내 수중에 있는 돈은 너무 작아서 도저히 나누어 투자할 수 없을 것만 같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50만 원이면 누구나 레이 달리오, 데이비드 스웬슨 등 투자의 대가들이 꾸준히 수익을 내온 방법을 활용한 투자가 가능하다. 자산별 비중과 그에 해당하는 ETF 종목은 물론, 그 종목을 몇 주 매매해야 하는지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이를 그대로 실천하는 것뿐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