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5,000만 원 이하로 홍콩에서 창업하기
미리보기

5,000만 원 이하로 홍콩에서 창업하기

저자
김한성 저
출판사
아라크네
출판일
2014-02-26
등록일
2014-04-1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7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홍콩에 가면 돈이 보인다! 인생이 풀린다!”

사업적인 측면에서 보면 홍콩은 ‘샘플 쇼룸(sample showrooom)’이다. 이 말은 살인적인 임대료, 무관세의 자유 가격 경쟁 속에서 살아남은 국제적인 제품만을 볼 수 있다는 뜻이다. 그리고 홍콩은 권리금 자체가 없다. 단지 2개월치의 보증금과 1개월치의 임대료를 내면 점포 창업 또한 가능하다. 한국인이면서 홍콩 시민권자인 저자는 외국인이 사업을 하는 데 있어서 거의 아무런 제약이 없는 홍콩에서 창업하기를 적극 권한다.

저자는 홍콩 전역을 1년간 발로 직접 뛰면서 조사하고 분석하였다. 그리고 ‘간식 전문점’을 포함한 7개의 특화된 아이템, ‘즉석 주먹밥집’을 비롯해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6개 아이템, ‘미니 창고’ 등 6개의 톡톡 튀는 아이템, ‘게스트 하우스’ 등 4,000만 명의 관광객을 잡을 수 있는 6개 아이템, ‘덤핑 상품 판매점’ 등 7개의 생활 속 아이템, ‘여행 구매단’을 포함한 5개의 온라인 창업 아이템 등 총 37가지 아이템으로 정리해 놓았다. 그야말로 5,000만 원 이하의 돈으로 홍콩에서 창업 가능한 거의 모든 아이템을 망라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단순히 조사 분석에 그친 것이 아니라 사업이 계속해서 잘 유지되고 있는지를 재차 일일이 확인하였다. 그래서 아이템 선정과 이에 따른 사업적 검증을 창업자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서술하였으며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썼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