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스토리텔링 7단계

스토리텔링 7단계

저자
마루야마 무쿠
출판사
토트
출판일
2015-10-16
등록일
2017-02-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당신도 베스트셀러 작가가 될 수 있다!”
인기 절정의 글쓰기교실 ‘무큐안’의 현장감 살아 있는 핵심 7강

소설, 드라마, 만화, 웹툰, 영화, 게임 등 매혹적인 이야기를 만드는 핵심 스킬

가이드와 지침에 따라 쓰다보면 누구나 손쉽게 스토리를 완성할 수 있는
탁월한 스토리텔링 매뉴얼 북

초보 작가에게도 자신감과 의욕을 불어넣어주는 친절한 글쓰기 가이드


이 책은 초보 작가에겐 스토리를 완성할 수 있는 테크닉과 저력을, 기성 작가에겐 잠시 잊고 있던 창의적 각성을 불러일으켜 다시 집필에 돌입할 수 있는 힘을 주는 매우 직접적이고 친절한 글쓰기 매뉴얼이다. 크게 이야기 전체의 흐름 만들기 → 주요 캐릭터 만들기 → 디테일과 연출 정하기 등 세 덩어리로 구성되어 있지만 반드시 이 순서에 따라 읽을 필요는 없다. 목차를 보면서 자신에게 가장 화급한 대목을 먼저 펼쳐서 읽으면 된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는 초심자 대상이지만 최근에 갑자기 글이 잘 안 써져서 고민인 중급자 이상의 작가들도 활용할 수 있는 테크닉도 함께 싣고 있다. 초보 작가라면 처음부터 차례로 읽어나가며 흐름에 따라 주어지는 과제를 해결해가는 것이 가장 쉽게 스토리를 만드는 비결이고, 이미 글을 쓰고 있는 작가라면 글을 쓸 때마다 브레이크가 걸리는 지점, 자신이 강화하고 싶은 부분부터 찾아서 읽어도 무방하다. 이 책이 제시하는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누구라도 자기만의 이야기를 완성하는 마법 같은 경험을 하게 된다.


기초의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실전적 매뉴얼

우리나라에도 이미 여러 종의 글쓰기 가이드가 있다. 하지만 이처럼 소상하고 디테일한 매뉴얼은 없었다. 마루야마 무쿠는 ‘무큐안’ 글쓰기 교실과 대학 강의실에서 만난 수많은 학생들의 고민의 지점을 간파하고 그에 딱 맞아떨어지는 시원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나아가 독자들이 그들의 사례를 타산지석 삼아 스스로 필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이끄는 재주가 탁월하다.
이 책에 대한 저자의 생각은 분명하다. “어찌되었던 간에 이야기를 끝까지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자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초보주부를 위한 기초 요리책이 생선 손질법부터 매운탕 끓이는 법까지 소상히 알려주는 것처럼, 글쓰기를 기초의 기초부터 머릿속이 하얗게 되었을 때 심기일전하여 다시 시작하는 법까지 바로 옆에서 지도하는 것처럼 생생한 육성으로 들려준다.


작가와 독자 사이를 오가며 ‘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스토리텔링 북

이 책 자체가 하나의 스토리로 완결되는 것을 지켜보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다. 일본 작품 외에도 우리에게 친근한 다양한 작품 사례를 들어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화법도 명쾌해서 인기 절정의 ‘무큐안’ 강의실 분위기를 그대로 느끼며 보조를 맞춰 나가는 재미도 쏠쏠하다. 독자는 여기서 작가이며 학생인 동시에 ‘무큐안’을 완성하는 하나의 구성요소로 참여하는 즐거움을 맛보게 된다.


편집자의 글

글쓰기는 모든 작가의 기쁨인 동시에 고통입니다. 하물며 초보 작가들이야 말할 것도 없지요. 의욕은 앞서고 머릿속은 복잡하지만 도무지 그 얽힌 실타래의 끝자락을 잡아낼 수가 없으니 답답할 노릇입니다. 바로 이럴 때 펼쳐보면 머릿속이 시원해질 만한 책 『스토리텔링 7단계』를 추천해드립니다. 표지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면서 뭔가 영감이 떠오르지 않나요? 내용은 더욱 시원시원합니다. 저도 나름 글쓰기 책을 많이 접해보았지만, 이처럼 간결하면서도 직설적인 매뉴얼 북은 처음 봅니다. 책을 편집하는 동안에도 외려 글을 쓰고 싶은 욕구가 꿈틀거려 스스로를 다독여야 했으니까요.
워낙 재미있게 술술 읽혀서 원고마감에 쫓겨 도무지 짬이 안 나는 작가들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무큐안 글쓰기 교실에 앉아 함께 수업을 받으며 숙제를 해나가는 워크북이라고 생각하고 가볍게 시작해보세요. 막혀 있던 스토리 구상이나 캐릭터 만들기, 디테일 등을 완성하는 것은 물론, 글쓰기의 부담을 덜어내고 즐거움을 되찾는 데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