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즐기는 주말여행 101
지난 10년 동안, 여행 성향이 완전히 달라졌다. 시간은 부족한 반면에 새로운 체험에 대한 기대는 커져 누구나 색다른 주말 여가를 즐기려고 한다. 게다가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과 유럽의 영공 개방 정책으로 저가 항공 여행에 더할 나위 없는 여건도 조성되었다. 현재 약 70여 개의 저가 항공사가 스칸디나비아에서 스페인까지 유럽 전역을 잇는 노선을 운항한다. 대부분 인터넷을 통해 전자 탑승권(e-티켓)을 발매하며 가격은 수요에 따라 달라진다. 기차 여행도 유럽의 도시를 연결하는 초고속 열차 덕분에 급속도로 빨라져 더욱 널리 퍼지게 되었다. 이 책은 유럽 주말여행을 계획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라이프치히, 볼로냐, 베르겐 등 유럽에서 그다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를 소개하여 생각을 새롭게 일깨우고 유서 깊은 명소를 색다르게 체험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음식, 문화, 관광, 모험 등과 같이 특정 분야에 중점을 둔 여행지에 대해서는 특별한 여정을 제시했다. 유럽만큼이나 즉흥적인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도 없을 것이다. 세계적인 관광 명소라면 콜로세움, 알람브라 궁전, 에펠탑 등이겠지만 정작 신비로운 체험은 벨기에 카페의 맛깔스런 홍합요리와 감자튀김, 레이캬비크(Reykjavik) 너머로 펼쳐지는 오로라,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팔마(Palma) 해안을 따라 전등으로 장식한 야자수 속을 거니는 산책처럼 발길이 잦지 않은 진기한 곳에서 이루어지기도 한다.
이 책은 동서부 유럽과 발트 해 연안국 그리고 러시아를 포함하여 저가 교통편으로 갈 수 있는 유럽 31개국의 주말 여행지를 안내한다. 전문가의 견해와 멋진 사진을 곁들여 각 여행지를 설명한다. 아울러 가는 방법과 여행 시기에 관한 유용한 세부 정보도 포함되어 있다. 문화생활, 밤 문화, 쇼핑, 음식, 야외 모험, 아니면 그냥 태양 아래서 즐기는 여유로운 휴식, 무엇을 원하든 이 책은 다음 여행지를 계획을 세우는 데 꼭 필요한 가이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