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자신의 환경과 한계를 극복하고 승리한 그들의 뜨거운 이야기 『상처는 나의 힘』. 이 책은 불행한 유년기, 신체적 장애와 질병, 거듭되는 실패, 불운과 사고를 극복하고 성공을 거머쥔 사람들의 사례를 소개한다. 스티브 잡스, 찰리 채플린, 코코 샤넬, 오프라 윈프리 등 이들의 상처와 도전기가 펼쳐진다.
저자소개
양광모
경희대 국문학과 졸업 후 SK텔레콤노동조합위원장, 도서출판 〈목비〉 대표,(주)블루웨일 대표, 한국기업교육협회 회장을 역임했다.‘인맥관리’가 곧 ‘자기관리’이며 나아가 ‘인생관리’라는 모토를 갖고 휴먼네트워크연구소 소장, 한국기업교육협회 회장, 청경장학회 회장, 다음 카페 「교육의 모든 것」 운영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맥관리의 지혜를 널리 알리고 있다. 「KBS 뉴스 9」(KBS), 「경제매거진 M」(MBC), 「김방희의 시사플러스」(KBS 라디오), 「직장인 성공시대」(EBS 라디오) 등의 방송에 출연했다. 또한 인터넷 한겨레, 한경닷컴, 《머니투데이》 등에 칼럼을 연재하는 동시에 청와대 · 외교통상부 등의 정부기관, 삼성 · 현대 · 포스코 · KT · GS 등의 기업, 연세대학교 · 경희대학교 · 단국대학교 등의 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다음 카페 「교육의 모든 것」을 운영하면서 인맥페스티벌 등의 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만남을 이끌고 있다.
저서로는 『비상』,『중요한 것은 소통』,『인간관계 맥을 짚어라』, 『당신만의 인맥』, 『100장의 명함이 100명의 인맥을 만든다!』, 『사람들을 내 편으로 만드는 소통』,『내 인생에 멘토가 되어준 한마디』 ,『나는 왜 수평으로 떨어지는가』(시집) 등이 있다. 그 외에 〈사람이 재산이다〉 〈인간관계 숨겨진 법칙 인맥〉 〈사람이 운명이다〉 등의 강의 시디롬이 있다.
언제나 사람을 바라보며 사람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믿고 있다. 영혼의 체온은 항상 100도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촛불이 뜨겁게 타오를수록 촛농도 더 많이 고인다는 것을 시와 글을 통해 사람들에게 전하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