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는 작가가 되기로 했다
미리보기

나는 작가가 되기로 했다

저자
경향신문 문화부 저
출판사
메디치미디어
출판일
2015-04-30
등록일
2016-02-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8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전문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작가가 되려면?
사회, 경제, 과학, 군사, 음식, 교육, 디자인, 여성, 문학, 진화심리, 세대론…
각 분야 파워라이터 24명에게 배우는 글쓰기와 책쓰기

작가는 더 이상 선택받은 이들의 특권이 아니다. 과학, 경제, 평론, 요리, 미술, 서평 등 어느 분야든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개성 있게 써낼 수 있다면 당신도 작가 될 요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셈이다. 작가가 되기로 결심한 당신을 위해 이 시대 파워라이터들이 털어놓는 글쓰기 속살을 낱낱이 공개한다.
이 책에 수록된 파워라이터 24명은 철학자 강신주, 사회학자 고병권, 법학교수 김두식, 군사전문가 김종대, 음식칼럼니스트 박찬일, 경제연구인 선대인, 문화학자 엄기호, 문학평론가 신형철, 입자물리학자 이강영, 서평가 이현우, 과학철학자 장대익, 미술사학자 이주은, 여성학자 정희진 등 저마다 자기 분야에서 꾸준히 책을 쓰면서 대중 담론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우리나라 대표 필자들이다. 무엇보다 이들 필자들은 [경향신문]이 기획한 뉴 파워라이터 20인에 선정된 이들로, 출판사 관계자 및 출판 전문가 32명에게 자문을 구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저술 활동을 병행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 글 잘 쓰기로 정평이 난 각양각색 전문가들이 솔직하게 털어놓는 ‘글쓰기에 관한 모든 것’을 엿볼 수 있는 보기 드문 기회다.
전문 지식을 갖춘 동시에 대중에게 쉽게 읽히는 글을 쓰는 이들 저자들 덕분에 이제 우리는 다양한 지식의 영역에 접근하는 길이 한결 수월해졌다. 아울러 이들이 보여주는 새로운 글쓰기 시도는 ‘나도 작가가 돼볼까’ 하고 고민하는 미래 저자들에게 좋은 지침이 되기에 충분하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