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뇌의 혁명

뇌의 혁명

저자
김일식
출판사
행복우물
출판일
2018-07-21
등록일
2018-12-1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신중년 1,000만 명 시대, 60대에 새로운 인생을 개척하는 것이 가능한가?”

뇌를 활용해야 할 대상으로 보는 순간 당신의 삶이 변화한다

뇌과학과 체험을 바탕으로 풀어내는 김일식 박사의 뇌활용법 이야기



감당할 수 없었던 삶의 무게로 인해 죽음 직전까지 갔던 저자가 뇌가 가진 잠재력을 활용하면서 변화되는 과정을 뇌과학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차라리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존재라고까지 자신을 비하하고 열등감으로 인해 사람들 앞에서 서지도 못하던 저자가 강의를 하는 등 새로운 삶을 개척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인간의 모든 활동은 뇌로부터 비롯된다. 그러나 정작 뇌가 자신의 것이고 자신의 의도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몸을 유지하기 위해 음식을 섭취하듯이 뇌의 음식은 정보다. 입력되는 정보에 따라 반응을 달리하는 뇌에게는 정보처리가 중요하다. 이러한 정보를 자신의 의도대로 처리하는 기술이 뇌활용법이다.



저자는 뇌의 잠재력을 믿고 매일 새벽 등산, 푸시업 1,500개, 물구나무서서 50보를 걸으면서 자신감을 회복하였고, 명상으로 어린 시절 트라우마를 극복하면서 극적인 삶의 반전이 일어났다. 삶에는 의미가 있음을 발견한 그는 자신의 경험을 나누기 위해 자기계발에 매진한 끝에 7년 만에 고졸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지금은 자신의 경험을 나누기 위해 책을 쓰고 강의를 한다. 뇌교육 전문가인 김일식 박사는 신중년 1,000만 명 시대를 맞아 뇌를 잘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한다. 왜냐하면 무한한 잠재력이 있는 뇌를 자신의 것으로 인식하고 활용하면 노후가 불안과 두려움의 시기가 아니라 새로운 희망의 시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미켈란젤로는 80세가 넘어 최고 작품을 만들었으며, 괴테도 80세가 넘어 《파우스트》를 썼다. 에디슨은 90세가 넘어서도 연구를 계속했으며, 피카소는 75세 이후에 미술계를 재패했다. 라이트는 90세가 넘어서도 여전히 창조적인 건축가로 지목받았으며, 버나드 쇼는 90세에도 희곡을 창작하는 데 여념이 없었다고 한다. 고졸에서 60대에 박사학위를 받은 저자의 약력이 증명하듯 뇌를 활용하기 시작하면 나이는 단지 숫자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