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틈이 중국어 어법
* ‘틈틈이’ 중국어 어법 시리즈
중국어의 품사나 문장성분은 한국어나 영어와 달리 그 정의나 쓰임새가 많이 다르다. 이 책은 그런 점을 부각시켜 각인시키는 데 초점을 두었다.
사전에서는 생략한 단어의 실제 쓰임을 많이 설명하고 있다. 그래서 가급적 일상생활 단어와 사용 빈도 높은 단어 위주로 예문을 만들었다.
· 콘셉트는 언제 어디서나 ‘틈틈이’ 공부하는 중국어이다.
· 중국어 초급 과정을 마친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여, 전자책으로 기획하고 만들었다.
· 한국인이 특히 어려워하는 중국어의 품사와 문장성분을 골라서 개별적으로, 그리고 심도 있게 다루었다.
· 따라서 부족한 부분을 ‘하나씩’ 선별해서 공부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 어법을 간략화하고 공식화하여 외우기 쉽게 하였으며, 예문 또한 풍부하게 실었다.
* 이합사 편
중국어의 이합사는 한국어에는 없는 품사로서 시험에서 가장 잘 틀리는 부분이다. 사전에는 일반적으로 품사를 동사라고 표기·설명하고 있어, 실제 쓰임과는 다른 부분이 있다. 이 책은 그 점을 예문을 통해 보완하고, 여러 문장 성분들과 만났을 때의 활용을 통해 이합사에 익숙해지도록 하였다.
HSK 필수 어휘 중에서도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이합사를 중심으로 사전 의미를 한국어뿐만 아니라 중국어로 한 번 더 설명함으로써 분명하게 하였다. 또한 사전식으로 편집하여 찾아보기 쉽게 하였다.
* 저자 : 해어화
하얼빈 사범대 졸업.
전 중국 초등학교 교사(1급 교사자격증 소지).
전 북경중국어학원 강사.
現. 서울의 여러 도서관에서 중국어 강의(초급, 중급, 고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