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사람이 몰리는 꽃집 창업의 비밀

사람이 몰리는 꽃집 창업의 비밀

저자
이대강
출판사
미래지식
출판일
2019-12-13
등록일
2020-02-0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온라인 꽃집 창업

한국은 자영업자 비율이 미국의 4배, 일본의 2.5배로 그야말로 창업 공화국이다. 하지만 5년 내 문을 닫는 곳이 80%에 이른다고 하니 창업의 무덤이기도 하다. 변화하는 소비자 심리와 갈수록 심해지는 경쟁 속에서 용감한 창업은 곧 무모한 창업이 될 수도 있는 현실이다.
《사람이 몰리는 꽃집 창업의 비밀》은 경험이 없어도 자본이 없어도 바로 꽃집 사장이 될 수 있는 비법을 알려준다. 꽃은 자주 소비되는 품목은 아니지만 결혼식과 장례식, 개업식, 졸업식 등 축하하고 기념하고 위로하는 자리에 늘 빠지지 않는다. 그런 꽃이나 화환, 난 등을 꽃집을 찾아가 구입할 수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제 인터넷을 통해 주문한다.
소자본 꽃집 창업의 비밀은 온라인 꽃집에 있다. 온라인 꽃집은 창업 리스크가 적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고 시작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저자 이대강은 화훼업계에서 20년 넘게 활동해왔으며 현재 ‘이대강꽃집’과 ‘이대강 꽃집창업 아카데미’의 대표이다.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가 후원하는 청년장사꾼에 1등으로 선발되면서 화훼 관련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고, 온라인 꽃집 창업으로 30명이 넘는 꽃집 사장을 배출했다. 그는 이 책에서 온라인 꽃집 창업의 자세한 방법과 활용을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통해 모두 전하고 있다.

꽃집 창업의 A부터 Z까지 모두 알려주는 책

저자는 이 한 권의 책에 예비 꽃집 창업자를 위한 정보를 최대한 수록했다. 직접 꽃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배송하지 않고도 화훼 중계 플랫폼을 활용해 꽃 주문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한 정부 지원금으로 초기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노하우도 자세히 알려준다. 저자는 청년 창업가로서 수년간 1억 원 이상에 준하는 정부지원 혜택을 받으면서 점진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조부모부터 꽃 사업을 해온 집에서 태어난 저자는 어릴 적부터 부모님과 함께 크고 작은 여러 꽃 도매상가를 다녔다. 양재 꽃시장과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외에도 수도권에는 저마다 특징이 있는 꽃시장들이 있고, 전국 주요 도시에도 꽃 도매상가들이 있다. 책에 그 목록들을 수록했다.
무엇보다 저자는 살아 있는 상품을 다루는 화훼업에 대한 존중을 강조한다. 꽃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전해지는 메시지이며, 그런 꽃을 요청하는 손님을 대하는 마음을 헤아릴 것, 그리고 꽃 자체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가는 화훼인의 노력이 우선한다면 행복한 꽃집 사장님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꽃집이라서 더욱 특별하고 행복한 창업이 되도록 준비한 책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