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밤의 고갯길
- 저자
- 아사이 료이, 우에다 아키나리
- 출판사
- 돌도래
- 출판일
- 2021-10-01
- 등록일
- 2022-01-2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북큐브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 일본 괴기 문학의 뿌리가 된 그 흥미롭고 놀라운 옛이야기의 세계
# 알려지지 않은 일본 옛 잡서들 속에서 보물과 같은 괴기의 원천을 캐낸다!
「일본 고전 괴기 앤솔로지」 전자책 시리즈는 일본 문학사의 주류에서 벗어난 옛 잡서들을 찾아내 오늘날 사람들도 흥미 있어 할 괴기담을 뽑아 우리말로 소개한다.
다만 근대와 현대의 책을 제외하고 그 이전 8세기 초반부터 12세기 후반까지인 중고, 12세기 후반부터 17세기 초반까지인 중세, 17세기 초반부터 19세기인 중반까지인 근세의 책에서만 찾는다.
옛 잡서들 속의 괴기담은 문학적 완성도가 떨어질 수 있다. 하지만 문학적으로 다듬어지지 않았기에 오히려 상상력은 더욱 자연스럽고 풍부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기존에 없는 독특한 소재와 흥미로운 전개를 가진 이야기를 하나라도 발견한다면, 콘텐츠 창작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이 시리즈의 본 목적은 이룬 셈이 될 것이다.
이름 모를 해적이 숨겨 놓은 보물을 찾으러 떠나는 설레는 기분으로, 괴기담을 좋아하는 독자들과 남다른 창작을 원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
저자소개
지은이 아사이 료이
淺井了意. 1612-1691. 소설 및 수필 작가. 정토진종 사찰 주지의 아들로 태어났지만 아버지의 추방으로 젊은 시절에 방랑 생활을 했다. 불교학뿐 아니라 유학, 국학 등 두루 배우며 다방면의 지식을 쌓았다. 일본 괴기 문학을 선구한 것으로 평가받는 「오토기보코」를 비롯해 「우키요 이야기」, 「에도 명소기」, 「무사시 등」 등의 저서가 있다.
지은이 우에다 아키나리
上田秋成. 1734-1809. 본명은 도사쿠(東作). 국학자 겸 작가. 오사카에서 태어나 불우하게 성장했지만 국학과 의학을 배워 지식이 풍부했다. 또 특색 있는 수필과 시도 여럿 남기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했다. 대표 저서에 「우월 이야기」과 「춘우 이야기」가 있다.
옮긴이 송나예
대학에서 일어일문학을 전공, 졸업 후 출판과 번역 일을 하고 있다. 추리 소설을 좋아해 오카모토 기도 괴담서의 윤문과 번역 작업에 일부 참여한 인연으로 「일본 고전 괴기 앤솔리지」를 맡게 되었다.
목차
책에 관하여 - 일본 옛 괴기담의 보물 창고
살인 거울
신의 도움을 받다
기괴한 종기
귀신이 된 노파
수신의 장난
무사와 생선초무침
밤마다 오는 여자
가려워 죽겠다
밤의 고갯길
염불보다 가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