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런던 경시청의 레스트레이드 형사는 셜록 홈즈를 자주 찾아와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눈다. 물론 그 이야기의 대부분은 런던에서 일어난 범죄와 관련된 것이다. 어느 날, 레스트레이드가 홈즈에게 들고 온 사건은 너무 사소해 보이는 동시에 상당히 기이한 이야기이다. 며칠 사이에, 프랑스 황제였던 나폴레옹의 조각상이 연달아 파괴되는 사건들이 이어진 것이다. 처음에는 나폴레옹을 혐오하는 정신병자의 범죄라고 추측된다. 그러나 단순 기물 파괴를 넘어서 강도와 살인까지 연결되면서, 그 사건은 홈즈의 주목을 끌게 된다.
저자소개
〈저자 소개〉
아서 코난 도일 경 (Sir Arthur Conan Doyle, 1859 - 1930)은 영국의 대중 소설가이다. 그가 창조해 낸 인물인 셜록 홈즈는 오늘날까지 소설과 영화, 드라마 등의 소재로 사용되고 있다. 아일랜드 계인 부모를 둔 코난 도일은 스코틀랜드에서 태어났다. 고등학교 졸업 후, 의과대학을 다니는 중, 단편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20살이 되기도 전 첫 소설을 잡지에 게재했다. 의대 졸업 후, 그는 서아프리카로 가는 배에 의사로서 탑승하는 경험을 하기도 했으나, 이후 대부분 작가로서의 삶을 살았다. 71세에 심장마비로 사망했다.
〈번역자 소개〉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