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토르 교의 참극

토르 교의 참극

저자
코난 도일
출판사
(도)MKDAYS
출판일
2022-01-01
등록일
2023-02-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토르 교의 참극〉은 아서 코난 도일이 쓴 셜록 홈즈 단편 중 하나다. 1922년 2월에서 3월에 걸쳐 영국 스트랜드 매거진(The Strand Magazine)에, 그리고 미국 히어리스츠 인터내셔널(Hearst's International)을 통해 처음 소개되었다. 1927년 12편의 홈즈 후기 모험을 엮은 〈셜록 홈즈의 사건집〉에도 수록되었다.

미국 서부 어느 주의 전직 상원의원이자 금광왕인 거부 닐 깁슨이 홈즈에게 편지를 보낸다. 자녀들의 가정교사인 그레이스 던바 양이 살인 누명을 썼으니 벗겨 달라는 내용이다.

그런데 살해된 사람은 놀랍게도 깁슨의 아내인 마리아다. 그녀는 집에서 조금 떨어진 토르 교(橋)라는 다리에서 총을 맞고 죽었는데, 손에는 그레이스가 보낸 편지를 쥐고 있었다. 게다가 그레이스의 옷장에서 시신 탄흔과 일치하는 권총도 발견된 상황이다.

그런데 깁슨은 평소 아내를 무자비하게 대하여 평판이 썩 좋지 않았음이 밝혀진다. 심지어 깁슨의 하인 중 하나는 홈즈가 깁슨을 만나기 전에 몰래 찾아와 깁슨은 악마라며, 그의 말을 믿지 말라고까지 한다.

홈즈는 깁슨의 태도를 석연치 않게 여겨 부인과의 관계를 캐묻는다. 결국 그와 아내의 결혼생활이 매우 불행했다는 것을 알아낸다. 젊은 시절 깁슨은 금광왕이 되기 전 부인을 만났는데, 남미 출신의 대단한 미인인 그녀와 열렬하게 사랑에 빠져 결혼했으나 세월이 흐르며 애정이 식은 것이다. 게다가 깁슨은 최근 젊고 아름다운 그레이스에게 청혼했다가 거절당했다는 것도 알게 된다.

홈즈는 살해 용의자인 그레이스를 면담하고, 참극 현장인 토르 교로 가서 치밀한 조사를 진행한다. 이윽고 홈즈는 이 사건 이면에 숨어 있던 상상 못할 원한과 무서운 악의를 발견하게 되는데...

〈토르 교의 참극〉은 홈즈가 활약한 수많은 사건 중에서도 범인이 가장 치밀하게 머리를 써서 트릭을 장치한 사건 중 하나다. 또 마지막에야 밝혀지는 범인의 정체가 경찰뿐 아니라, 일반 독자의 예상을 뛰어넘는 반전으로 충격을 준 작품으로, 홈즈 팬들의 일독을 추천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