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12년 연속 일본 사업소득 고액납세자 TOP 10 선정!
괴자 부자 사이토 히토리의‘놀면서 성공하는 방법
흔히 성공하기 위해서는 항상 부지런히 일하고 쉴 새 없이 이런저런 궁리를 해야만 한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나보다 두 배 돈을 버는 사람은 두 배 열심히 일하는 걸까? 그럼 열 배, 백 배 더 버는 사람들의 하루하루는 엄청나게 힘이 들까? 이 책의 저자 사이토 히토리는 “즐겁게 일하는 것만으로도 돈은 벌린다. 단, ‘작은 차이의 힘’을 믿어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는 일본에서 유일하게 12년 연속 고액납세자에 선정되었는데 토지 매각이나 주식 등에 의한 고액납세자가 많은 가운데, 납세액이 전부 사업소득이어서 이색적인 존재로 주목을 받았다. 또한 “내 주변의 성공한 사람들은 방정식을 풀거나 영어를 할 줄 아는 사람들이 아니었다”는 이유로 중학교도 겨우 졸업했다는 사실을 공개하면서 그만의 독특한 삶의 철학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철들지 않은 인생이 즐겁다》는 괴짜 부자 사이토 히토리가 전하는 철들지 않고 즐겁게 살면서도 성공하는 방법 즉, ‘행복한 성공론’을 담은 책이다. 인생을 4구 당구처럼 생각할 것, 10년이 아니라 한발 앞을 보는 사람이 될 것, 학벌 콤플렉스를 극복할 것, 박수칠 때 퇴사할 것 등 저자 특유의 유쾌한 입담으로 풀어낸 이 특별한 성공의 이야기는 독자들에게 긍정의 에너지 충전해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사이토 히토리
화장품·건강식품을 판매하는 회사 ‘긴자마루칸(銀座まるかん)’과 ‘일본한방연구소’의 창업자. 그는 일본에서 유일하게 1993년부터 2005년까지 12년간 ‘일본 사업소득 전국 고액납세자 총합 순위’ 10위 안에 들었다. 2003년에는 누계납세자 일본 1위였는데 토지 매각이나 주식 등에 의한 고액납세자가 많은 가운데, 납세액이 전부 사업소득이어서 이색적인 존재로 주목받았다. 지은 책으로는 《부자의 인간관계》, 《지구가 천국이 되는 이야기》, 《사이토 히토리의 반드시 성공하는 1000회 법칙》, 《행복의 힘》, 《돈의 진리》, 《별난 사람이 쓴 성공 법칙》, 《부자의 운》, 《부자의 행동습관》 등이 있다.
역자 : 한성례
1955년 전북 정읍 출생. 세종대학교 일어일문과와 동대학 정책과학대학원 국제지역학과(일본학)를 졸업했다. 1986년 《시와 의식》 신인상으로 등단. ‘허난설헌 문학상’과 일본에서 ‘시토소 조 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는 한국어 시집 《실험실의 미인》, 일본어 시집 《감색치마폭의 하늘은》, 《빛의 드라마》 등이 있다. 옮긴 책으로는 《한없이 투명에 가까운 블루》, 《사는 방법의 연습》, 《스트로베리 나이트》, 《다시 공부하고 싶은 나이, 서른》, 《백은의 잭》 등이 있으며, 그 외 한국 시인들의 시도 일본어로 다수 번역 출간했다. 현재 세종사이버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 국 제지역학과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목차
첫머리에
1장 나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는 일부터
그래도 지구는 돈다
훌륭하다는 건 불편해요
누구나 행복해질 수 있는 이유
인간이 지닌 기량은 무한대
인생은 4구 당구
성공의 비결은 10년 후가 아닌 한발 앞에
불경기에도 잘되는 집의 비결
나 먼저 생각하는 것은 본능
자신을 잊고 살고 있지 않습니까?
또 만나고 싶은 사람이 되는 법
2장 지금 그대로도 충분해요
노력하는 당신이 바로 기적
하늘이 내게 행복해지라고 말한다
피망은 피망대로 고추는 고추대로
콩 심은 데 콩이 안 날 때
작은 차이를 만들어내면 성공
3장 기대 이상을 보여주는 데 필요한 것
인식을 달리하면 결과도 달라진다
성공에 학벌은 필요 없다
즐기면서 해도 돈은 벌려요
자신만의 사다리를 가지세요
못생겨도 매력적인 사람
박수칠 때 퇴사하면 성공한다
조금 더 위를 향하세요
될 만한 일에만 집착하기
경험보다 좋은 스승은 없다
취미는 잘되는 가게 구경
4장 작은 차이를 얼마나 만들어낼까?
인생이라는 연극에 몰입하기
성공의 힌트는 우선 앉은자리에서 찾아라
남을 위한 품위 관리
자주 하고 거듭하면 실력이 된다
5장 철들지 않은 인생이 즐겁다
삶이란 소중한 것들을 늘리는 일
갈고닦으면 누구나 다이아몬드
순리대로 하면 된다
생각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
당신의 보물 상자를 채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