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너구리 노파
- 저자
- 교쿠테이 바킨
- 출판사
- 돌도래
- 출판일
- 2022-05-12
- 등록일
- 2023-02-1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북큐브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 일본 괴기 문학의 뿌리가 된 그 흥미롭고 놀라운 옛이야기의 세계
# 알려지지 않은 일본 옛 잡서들 속에서 보물과 같은 괴기의 원천을 캐낸다!
「일본 고전 괴기 앤솔로지」 전자책 시리즈는 일본 문학사의 주류에서 벗어난 옛 잡서들을 찾아내 오늘날 사람들도 흥미 있어 할 괴기담을 뽑아 우리말로 소개한다.
다만 근대와 현대의 책을 제외하고 그 이전 8세기 초반부터 12세기 후반까지인 중고, 12세기 후반부터 17세기 초반까지인 중세, 17세기 초반부터 19세기 중반까지인 근세의 책에서만 찾는다.
옛 잡서들 속의 괴기담은 문학적 완성도가 떨어질 수 있다. 하지만 문학적으로 다듬어지지 않았기에 오히려 상상력은 더욱 자연스럽고 풍부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기존에 없는 독특한 소재와 흥미로운 전개를 가진 이야기를 하나라도 발견한다면, 콘텐츠 창작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이 시리즈의 본 목적은 이룬 셈이 될 것이다.
이름 모를 해적이 숨겨 놓은 보물을 찾으러 떠나는 설레는 기분으로, 괴기담을 좋아하는 독자들과 남다른 창작을 원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
저자소개
지은이 교쿠테이 바킨
曲亭馬琴. 1767-1848. 본명 다키자와 오키쿠니(瀧澤興邦). 에도 시대의 소설가. 9살 때 아버지가 죽은 뒤 다른 집안에 양자로 들어간 형을 대신해 가문을 이었다. 이후 가세가 기울어 가족 모두 형에게 가자, 혼자 방랑하며 살다 24살에 소설가 산토 교텐 밑에 들어가 작가의 길을 걷는다. 수필가 야마자키 요시시게와 ‘토원회’를 발족, 회원들과 진귀하고 괴이한 이야기를 나누며 기록하기도 했다. 에도 후기를 대표하는 작가로서 대표작 「난소사토미 팔견전」, 「춘설궁장월」 등을 비롯해 2백여 종의 작품을 남겼다.
옮긴이 송나예
대학에서 일어일문학을 전공, 졸업 후 출판과 번역 일을 하고 있다. 추리 소설을 좋아해 오카모토 기도 괴담서의 윤문과 번역 작업에 일부 참여한 인연으로 「일본 고전 괴기 앤솔리지」를 맡게 되었다.
목차
책에 관하여 - 일본 옛 괴기담의 보물 창고
의로운 말과 미친 말
정체불명의 소녀
누명
칼을 쓰는 원숭이
이상한 배를 타고 온 여인
패륜 아비
음경을 돌려주다
장어를 꺼리는 이유
너구리 노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