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불운했지만 불행하지는 않아

불운했지만 불행하지는 않아

저자
박경훈
출판사
(주)좋은땅
출판일
2022-05-16
등록일
2022-06-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불운했다고 삶이 반드시 불행할까? 나는 어릴 적에 소아마비를 앓아 평생을 불편하게 살았다. 단 한 걸음만이라도 흔들리지 않고 바르게 걸어보는 게 꿈이었는데 그 꿈이 이루어지기는커녕 오랜 교직생활에서 은퇴한 후 내 인생 제2의 황금기를 구가하고 있을 때에는 느닷없이 ‘소아마비 후 증후군’이 찾아와 아예 걸을 수 없게 되기까지 했다. 그러나 불운은 글자 그대로 불운일 뿐이다. unlucky 혹은 unfortunate했을 뿐이지 그로 인해 unhappy해지는 것은 아니다. 불운은 내 잘못이 아니다. 그러나 그 불운으로 인해 내가 불행하게 살았다면 그것은 내 잘못이다.
살아가며 누구나 장애물을 만난다. 그런데 그것이 누구에게는 걸림돌이 되고 누구에게는 디딤돌이 되기도 하는데 그건 전적으로 그의 선택의 결과이다. 언젠가 친구들이 서로 아호雅號를 하나씩 지어 보자고 하길래 나는 나의 아호를 이불二不로 하겠다고 했다. 불운했지만 불행하지 않다는 뜻도 있고 다음의 두 가지를 하지 않겠다는 뜻도 있는데 그 하나는 “(나를) 부끄러워하지 않는다.”이고 나머지 하나는 ”(다른 사람을) 부러워하지 않는다.“이다.
결론은 나는 행복하다. 과거에도 행복했고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행복할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작은 불운에 징징대지 않았고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일들을 포기하지 않고 하나하나 이루어 냈으며 그 결과 나의 능력에 비해 너무 많은 것을 받았기 때문이다.
― 본문 중에서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