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성탄절 전야

성탄절 전야

저자
카밀로 보이토
출판사
돌도래
출판일
2022-09-13
등록일
2023-02-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 19세기 이탈리아 고전 문학에 수놓은 짧지만 매력적인 괴기와 환상의 세계
# 국내 첫 번역 출간

19세기는 괴기스럽고 환상적인 내용의 문학이 세계적으로 전성기를 이루었다. ‘이탈리아 19세기 괴기환상 앤솔로지’에는 당시 이탈리아에서 출간된 그 장르의 짧은 소설들을 모았다.
이탈리아는 유럽의 많은 나라들 가운데 대중문화가 앞서 발달한 곳이다. 하지만 우리에게 이탈리아 문학은 영국, 프랑스, 독일 등에 비해 그다지 익숙하지 않다.
때문에 이탈리아 문학, 특히 고전 속 괴기와 환상 장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면 하는 바람을 함께 담아, 오늘날에도 충분히 흥미를 끌고 통할 수 있는 관련 단편을 폭넓게 찾아 소개하고자 한다.
유명한 작가의 작품도 있고, 그렇지 않은 작가의 작품도 있겠지만, 이탈리아 괴기환상 문학 특유의 그로테스크함을 만끽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성탄절 전야」는 주인공 도련님이 죽은 쌍둥이 손윗누이와 어느 거리의 여자 사이를 오가며 왜곡된 사랑을 빚어내는 환상과 광기의 심리 소설이다. 저자가 퇴폐와 변덕을 테마로 쓴 1876년의 단편집 「허무한 이야기」에 실려 있다.
안개에 싸인 길거리와 화려한 호텔 방이 절묘한 대비를 이루면서 남자의 마음과 여성의 이미지가 교차한다. 미인이 되살아난다는 콘셉트에서 에드거 앨런 포의 단편 「리지아」가 연상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