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삼각 모자

삼각 모자

저자
페드로 안토니오 데 알라르콘
출판사
지식을만드는지식
출판일
2022-09-15
등록일
2022-11-0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19세기 후반 스페인 사실주의 대표 소설
페드로 안토니오 데 알라르콘의 ≪삼각 모자≫는 19세기 후반 스페인 사실주의 문학을 대표하는 소설이다. 동시대 작가 에밀리아 파르도 바산(Emilia Pardo Baz?n)은 이 소설을 “알라르콘 작품 세계의 절정”을 보여 주는 작품이라 칭했으며, 문학사가인 비센테 가오스(Vicente Gaos)는 스페인 사실주의 소설의 효시로 페르난 카바예로(Fern?n Caballero)의 ≪갈매기(La gaviota)≫(1849) 대신 이 작품을 꼽았다. 1874년 첫 출간 당시 대중 독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인기에 힘입어 여러 차례 재판되었을 뿐 아니라 세계 10여 개국 이상에서 번역·출간되었다. 발레, 오페라, 영화, 연극의 원작으로도 사용되었는데, 특히 스페인 작곡가 마누엘 데 파야(Manuel de Falla y Matheu, 1876~1946)의 발레 모음곡은 음악 및 무용 애호가들 사이에 널리 알려져 있다.

신고전주의를 계승하는 작법
소설은 총 서른여섯 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에필로그를 제외한 서른다섯 개의 장은 신고전주의 극에서처럼 다섯 개의 막으로 나눌 수 있다. 스페인 안달루시아의 어느 작은 도시에서 하룻밤 사이에 일어난 단일한 사건이라는 점에서 아리스토텔레스가 ≪시학≫에서 강조한 삼단일 법칙을 준수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때때로 화자가 직접 등장해 소설에 개입하는 것은 낭만주의의 흔적을 엿보게 한다. 이렇듯 스페인 문학이 신고전주의, 낭만주의에서 사실주의로 이행하며 어떻게 변모했는지 그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문학사적으로도 연구 가치가 매우 높은 소설이다.

방앗간지기 부부 루카스와 프라스키타, 그리고 시장 돈 에우헤니오의 유쾌한 소동극
스페인 안달루시아의 어느 작은 도시, 금슬 좋은 방안간지기 부부 루카스와 프라스키타가 살고 있었다. 프라스키타의 미모는 마을 사람들이 모두 인정할 정도로 대단했다. 시장 돈 에우헤니오 역시 그런 그녀의 매력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사람 중 한 명이다. 정욕을 참지 못한 시장이 어느 날 마침내 보좌관 가르두냐와 계략을 꾸민다. 루카스를 집에서 꾀어 낸 다음 프라스키타를 차지하기로 한 것이다. 시장의 속임수에 넘어가 집을 떠났던 루카스는 이상한 낌새를 눈치채고 집으로 다시 돌아온다. 그런데 집에 돌아와 보니 굳게 걸어 잠갔던 대문은 활짝 열려 있고 시장의 옷가지가 사방에 널려 있는 게 아닌가. 설상가상 침실 문틈으로 엿보니 시장이 자기 침대에 누워 있다! 화가 머리끝까지 난 루카스는 시장의 삼각 모자와 망토를 걸쳐 입고는 시내에 있는 시장의 아내를 찾아 나선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