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만나서 꽃 핀 내 인생
40~50대 직장 생활로 힘들게 살아가는 여성에게 전하는 메시지입니다. 직장 다니면서 힘들었던 고난과 고통의 시간으로 인생을 살았던 때에 필연인지, 우연인지 알 수 없지만 나에게 책이라는 선물이 왔다. 나는 책을 읽고 힘든 시간을 이겨낼 수 있었다.
취업 후에 꾸준히 직장 생활을 했다. 막연하게 돈을 많이 벌고 싶었다. 쉬는 날이면 친구와 여행이나 등산 가는 것이 제일 좋았다. 결혼 후 더 열심히 일하려고 선택한 어린이집 교사는 어린이집 운영자가 되기 위한 노력으로 한 발짝 더 다가가게 되었다.
평범하게 노력하면서 정직하게 사는 소박한 인생.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느닷없이 찾아오는 위기와 고난을 마주치기 마련이다. 나도 위기와 고난 속에서 2년이라는 시간을 헤맸다.
그랬던 내가 책에서 위로받아 삶의 고통을 극복할 용기를 얻고 해결책을 찾았다. 그 시간을 이기고 살기 위해서 책을 치열하게 읽었다. 깜깜한 긴 터널 같은 시간에 책을 만나서 꿈과 희망의 씨앗을 마음속에 심었다.
빌 게이츠의 “독서의 법칙”
다양한 종류의 책을 가능한, 많이 읽는 습관은 시대를 초월하여 지식을 담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독서란 기본적으로 생각의 폭을 넓힐 뿐 아니라 깊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함으로써 부자가 되는 방법까지도 스스로 터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러분에게 책을 읽고 힘든 시간을 이겨내는 비결을 가르쳐주고 싶다. 내 주위에 놓인 책 한 권을 조용한 곳에서 읽어보자. 희망의 빛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