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소소한 시간이 주는 힐링여행 04 : 톨스토이와 함께 보내는 365

소소한 시간이 주는 힐링여행 04 : 톨스토이와 함께 보내는 365

저자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출판사
산수야
출판일
2022-12-02
등록일
2023-02-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부자
이교도의 세계에서는 부(富)가 행복과 출세를 보장한다. 그러나 그리스도교에서는 재산이 그 사람의 결점이나 거짓을 드러내는 상징이 된다. 돈 많은 그리스도교도는 비겁한 영웅이라는 말과 같이 이치에 맞지 않는다.

자기 신뢰가 없는 사람들은 기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들은 물질적인 이익에 젖어 있으므로 정신의 발전마저도 물질적 관점으로 본다. 사람에 대한 존중도 인간의 내면적 가치에 따르는 것이 아니라, 재산을 얼마나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그러나 참된 교양인은 지적인 자아에 대한 존경 때문에 물질적 소유나 자기 재산을 자랑으로 여기지 않는다.
-에머슨

들어라 부자들이여! 너희에게 임할 고생으로 인하여 울고 통곡하라. 너희 재물은 썩었고 너희 옷은 좀먹었으며, 너희 금과 은은 녹이 슬었으니 이 녹이 너희에게 증거가 되며 불같이 너희 살을 먹으리라. 너희는 말세에 재물을 쌓았도다. 보라 너희 밭을 추수한 품꾼에게 주지 아니한 삯이 소리지르며, 추수한 자의 우는 소리가 주의 귀에 들였느니라. 너희가 땅에서 사치하였도다. 또 죽였도다. 그는 너희에게 대항하지 아니 하였느니라.
-성경

나는 곳곳에서 사회 전체의 행복을 위한다는 명목 아래 자기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부자들의 음모를 본다.
-토마스 무어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