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작은 셀렘이 주는 따뜻한 행복 06 : 톨스토이와 함께 보내는 365

작은 셀렘이 주는 따뜻한 행복 06 : 톨스토이와 함께 보내는 365

저자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출판사
산수야
출판일
2022-12-05
등록일
2023-02-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평화와 오만
공손한 마음은 자기 만족밖에 모르는 거만한 인간들은 좀처럼 알 수 없는 기쁨을 가져다 준다.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시킬 준비가 되었다면 그에게는 항상 평화가 있다. 우리들이 지닌 오만은 평화로움에 가장 큰 장애가 된다. 온갖 비난과 오해를 사더라도 항상 공손하고 겸손할 수 있다면 그 사람은 타인과의 관계 속에 평화를 불러올 수 있는 사람이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니라.

세상이 우리들을 꾸짖고 비방하더라도 화내지 마라. 그보다는 비방을 받을 만한 근거가 자신에게 있는가를 살펴보는 것이 현명하다.
- 흄

자기 자신에게 엄격 하라. 그러나 벗에게는 한없이 공손하게 하라. 그리하면 당신의 적은 없어질 것이다.
- 중국 명언

자기 자신의 죄뿐만 아니라 남의 모든 죄마저도 두둔해주는 것은 오만이다. 왜냐하면 오만은 비난받는 것을 싫어하고, 죄를 바로 잡는 것을 꺼리기 때문이다. 오만은 죄를 은폐하고 이를 변호하고자 한다. 반면에 자기의 죄를 의식하면 사람이 공손해진다. 그리고 그것은 그의 오만을 키울지도 모르는, 그가 행한 착한 일보다도 더 큰 이익을 가져온다.
- 박스터

공손해서 멸시를 당한다면 두려워하지 마라. 공손한 행동은 대부분의 경우 참된 정신적 행복을 담보로 하고 있는 것이다. 결국 공손한 사람은 그로써 행복을 얻게 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