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5학년 아빠가 2학년이 된 아들에게 주는 응원 메시지
해외 주재원으로 근무하는 아빠를 따라 이국만리 타국에서 유, 소년기를 보낸 두 아들에게 그동안 해 주고 싶었던 아빠의 마음을 ‘말’이 아닌 ‘글’로 적었다.
인생을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20대의 시기에 할아버지에서 아빠로, 다시 그들에게 전달되어야 할 한국인의 ‘정신’과 ‘당부의 말’을 덧붙였다.
저자소개
김건형
저자 김건형은 유서 깊은 역사의 고장 강화도에서 태어나 강화 초, 중, 고등학교를 졸업, 1985년 육군사관학교에 입교(45기)하기 전까지 줄곧 유(幼), 청소년 시기를 강화도에서 보냈다. 1960~70년대의 시골은 대한민국 어디나 엇비슷하게 경제적으로 풍족한 생활 환경은 아니었지만, 태어나고 자란 고향의 뒷동산, 높고 푸른 가을 하늘, 끝없이 펼쳐진 논과 밭, 한 여름 밤의 개구리 울음소리, 고추잠자리 등 건강하고 넉넉한 마음을 갖게 하는데 부족함이 없었다. 하지만 당시 넉넉지 못한 가정 형편 탓에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1학년을 중퇴하고 육군사관학교에 입교/졸업, 5년간의 군 복무 후 MBC 아나운서에 도전, 실패 그리고 1995년 대우전자에 입사, 2022년 3월 LG전자를 떠나기까지의 인생 1막은 파란만장 그 자체였다. 지난 28년간의 대우전자, LG전자 해외 영업 및 중동 지역 현지 지사, 법인에 근무하면서 있었던 일을 모티브로 한 자전적 비즈니스 소설 《영업의 신이 된 김 차장》이 2023년 4월 책으로 출간된 바 있으며, 현재는 ‘한국강사에이전시’ ‘23 추천강사로 활동중이다.
특히 LG전자 두바이 법인(4년), 카라치 지사(2년), 인도네시아 법인(2년), 파키스탄 지점장 등 10년간 해외 주재원으로 근무하는 동안 늘 함께했던 두 아들 (H & J)이 인생 반백(半百)의 중심에 있었음을 당연하게 생각하면서, 이국만리 타국에서 유, 소년기를 보낸 두 아들에게 그동안 해 주고 싶었던 아빠의 마음을 ‘말’이 아닌 ‘글’로 전달하고 싶었고, 인생을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20대의 시기에 할아버지에서 아빠로, 다시 그들에게 전달되어야 할 한국인의 ‘정신’과 ‘당부의 말’을 덧붙이고 싶었다.
이메일: kimkeonhyeong110@naver.com
목차
이야기 하나. 인생(人生)여정(旅程)
나의 살던 고향은~
돈? 그것도 별거 아니란다
‘친구’가 셋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짧지만 굵게? 아니면, 길고 가늘게?
꿈을 키워가는 재미
한국인이라서…겪어야 하는 것들
이야기 둘. 때와 시기
인생의 ‘봄’
컴퓨터 게임이 그렇게 재미있니?
군대(사나이로 거듭나기)
20대의 나이에 놓치면 후회하는 것들
20대의 나이에 하면 좋은 것들
보험
국민연금, 개인연금, 퇴직연금
이야기 셋. 건강한 삶
탄산음료, 좀 덜 마시면 안 될까?
‘술’의 농간
구름과자(흡연)
편의점 도시락
『스트레스』는 관리하기 나름
건강한 치아 관리
규칙적인 삶
명상 or 요가
이야기 넷. 사랑, 여자(이성 친구) 그리고… 사랑은…
반려자의 조건
이야기 다섯. 직업
직업 소명의식
‘국민 배우’가 되기 위한 노력
알바(아르바이트)의 필요성
내가 미쳐서 좋아할 수 있는 일
미래 트랜드 vs 나만의 것
이야기 여섯. 에필로그
아빠가 다시 20대(代)로 돌아간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