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변신 (Die Verwandlung) 독일어 문학 시리즈 016

변신 (Die Verwandlung) 독일어 문학 시리즈 016

저자
카프카 (Franz Kafka) 저
출판사
u-paper(유페이퍼)
출판일
2016-04-21
등록일
2016-11-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1912년 집필, 월간지 "디 바이센 블래터"(1915,10월호)에 처음 수록. 주인공 그레고르 잠자가 어느 날 아침 불안한 꿈에서 깨어났을 때, 자신이 끔찍한 해충으로 변하여 그의 가족들과 겪는 갈등을 다루고 있다. 그레고르 잠자의 운명은 「시골의 결혼준비」에서 라반의 꿈을 연상시킨다. 라반은 자아를 갑충의 형상으로 침대에 누워있도록 만든 반면에 잘 차려입은 자신의 육체만을 시골에 보냄으로써 세상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싶어한다. 잠에서 깨어날 때 그레고르 잠자에게 떠오른 생각은 그의 문제점을 드러낸다. 그는 자신이 유능한 사원임을 끊임없이 확인시켜야 하는 압박감에 시달리면서도 가족의 생계를 책임져야만 한다.

변신은 바로 그의 억압된 소망들을 표현한다. 그는 자신을 멋대로 다루는 고용주와 아버지에게 반항하며 그의 반항은 무의식 속에서 공포의 형상을 만들어낸다. 퇴행을 통해 그레고르는 노예 상태에서 벗어나고 식객의 역할이 바뀐다. 그러나 가족들은 그를 제거해야할 기생충으로 여기며 누이동생이 내린 결정에 의하여 그레고르는 최후를 맞는다. 그레고르의 불행한 실존에 대해 가족이 책임이 없는 것은 아니다. 비인간적인 공포의 형상 속에서 가족 자체의 비인간성이 드러난다. 이것은 변신한 아들에 맞서는 아버지의 모습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소설의 감상적인 결말은 가족의 참모습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카프카전집사전)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