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왜 그들은 우리를 파괴하는가
미리보기

왜 그들은 우리를 파괴하는가

저자
이창무,박미랑 공저
출판사
메디치미디어
출판일
2016-05-18
등록일
2017-08-1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7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당신의 안전한 하루는 과연 견고한가?
무관심과 잘못된 상식의 틈에서 싹트는 범죄를 고발하다

우리는 오늘도 자신만은 범죄로부터 안전하다고 믿고 산다. 범죄는 뉴스로만 접하고 싶고, 괴담이나 황당한 이야깃거리로 남아 있기를 바라며, 상식만 있으면 피할 수 있다고 막연히 생각한다. 하지만 범죄는 이런 우리의 무관심과 잘못된 상식의 틈에서 싹튼다. 특히 살인, 성폭력, 강도 같은 흉악범죄의 피해자들은 잘못된 상식 때문에 당하는 경우가 많다. 가정폭력과 데이트폭력, 군대 성폭력 같은 ‘보이지 않는 범죄’는 사회의 무관심이 큰 원인이며 주변의 편견 때문에 2차 피해로 이어지곤 한다. 시대가 변하면서 범죄도 진화하여 나타난 것들도 있다. 사이버 범죄와 금융범죄다. 트래킹, 각종 보이스피싱을 모르면 눈 뜨고 당할 수밖에 없다. 저자들은 각종 범죄의 축적된 데이터와 피해자의 실제 사례, 피해를 방지할 대응책을 소개하면서 시민들은 서로를 보호하고 범죄자를 감시해야 한다고 역설헌다.

저자들은 범죄가 확산되어 당신이 언젠가 범죄 피해자가 되기까지는 범죄에 대한 공포가 큰 원인이 될 것이라고 경고한다. 범죄의 진화를 모를 경우 공포가 커지고 심지어 피해를 입고도 자기가 피해자인 줄도 모른다는 것이다. 해외의 선진적인 형사사법학을 공부하고 한국의 대표적인 범죄학자로 부상한 두 저자는 무지를 타파하고 공포를 이겨낼 방법을 독자에게 전달한다. 범죄와 타협하지 말고, 피해를 부정하지 말고, 정보를 공유하라. 저자들의 이러한 강렬한 메시지에 귀 기울인다면, 우리사회를 범죄 없는 따뜻한 곳으로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