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처음 철학하는 사람을 위한 아는 척 매뉴얼
미리보기

처음 철학하는 사람을 위한 아는 척 매뉴얼

저자
황진규 저
출판사
유노북스
출판일
2016-08-05
등록일
2018-01-1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지식 철학에서 생활 철학으로!
외우는 철학에서 써먹는 철학으로!

스피노자의 ‘재능 찾기’부터 바디우의 ‘사랑 찾기’까지
처음 철학하는 사람을 위한 최적의 입문서


철학 하면 머리부터 아파 올 테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신개념 철학 입문서. 외우는 철학이 아니라 내 삶에 직접 써먹는 철학이기 때문에 그냥 읽기만 하면 신기하게도 그 철학자의 핵심 개념이 머리에 쏙 들어올 뿐만 아니라, 내 삶의 고민까지 해결된다!

원리는 단순하다. 발음조차 어려운 철학자 이름들이나 난해하기 그지없는 철학 용어들을 구구절절 나열하지 않는다. 대신 일상의 문제들에 대해 각각 가장 탁월한 사유를 보인 철학자를 초대해서 딱 ‘한입 철학’으로 명쾌하게 답하는 식이다.

예를 들어, 그동안 나만의 ‘재능’을 찾지 못한 이유는 스피노자의 ‘정신과 육체’에 대한 사유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 또 인생의 수많은 갈림길에서 주저하고 있을 때는 장자의 ‘도행지이성’이 용감하게 선택할 수 있는 지혜를 줄 수 있다. 기껏 이상형을 만나 사랑하고 있는데도 왠지 모르게 외로움을 느낀다면 바디우의 사랑 개념을 유심히 들어 볼 필요가 있다.

이처럼 사르트르, 베냐민, 비트겐슈타인, 니체, 바타유까지 기라성 같은 철학자 23명이 등장한다. 그리고 저마다 재능, 미래, 독립, 행복의 조건, 사랑, 말과 행동, 정의, 부, 삶의 기준, 공존의 가치 등 우리 삶에서 부닥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서 주옥같은 사유를 들려준다. 무엇보다 철학을 처음 접하는 사람의 눈높이에 맞춰 차근차근 이야기하듯 설명해 준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