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이후 10년 만에
이지성 작가가 주목한 여성 리더 이야기!
스테디셀러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스물일곱 이건희처럼』 등 대한민국 젊은이들의 ‘워너비 시장’을 개척했던 이지성 작가의 신작이 『스무 살 클레오파트라처럼』으로 다시 우리 곁에 돌아왔다.
저자는 다음 롤 모델로 클레오파트라를 택했다. 이 책은 단순히 오래전 옛사람의 웅장한 신화를 기록한 위인전이 아니다. 고통의 깊이만큼 거대한 성공이 찾아올 거라는 꿈을 놓지 않고 구체적으로 실행해나가며 주목받지 못하던 여자에서 이집트의 여왕으로 우뚝 서기까지, 화려함 뒤 이면에 숨은 한 인간의 개척과 도전 과정이 모두 오롯이 담겨 있다. 자존감·이기는 힘·인문학·강한 지혜·부의 사고방식·결단력 등 세상과 맞서 싸운 클레오파트라는 오늘날 또 하나의 워너비 책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대학을 2.2의 학점으로 졸업했다. 스물한 살 때부터 아버지의 빚에 보증을 서기 시작했다. IMF가 터지면서 아버지의 빚은 전부 신용정보회사로 넘어갔고, 이때부터 살인적인 이자가 붙기 시작했다. 스물일곱 살에 병장으로 제대했을 때 보증빚은 20억 원이 넘어 있었다. 스물일곱 살 9월에 초등학교 교사가 되었는데, 빚 때문에 서른한 살까지 도시 빈민 생활을 했다. 서른한 살 7월에 도시 빈민 생활을 청산하고, 경기도립 성남도서관 바로 밑에 위치한 달동네로 이사했다. 이때부터 빈민보다 조금 나은 생활을 하게 되었다. 서른네 살에 『여자라면 힐러리처럼』으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이후 『꿈꾸는 다락방』 『리딩으로 리드하라』 『생각하는 인문학』 등이 대형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총 판매량은 420만 부를 넘겼다. 대표작들은 미국, 중국, 대만,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서 번역 출간됐다.
폴레폴레 회원들과 지역아동센터 인문학 교육 봉사 활동을 6년 넘게 해오고 있다. 2014년에는 오랫동안 인문학 교육 봉사를 함께 해온 사람들과 (주)차이에듀케이션을 설립했다. 차이에듀케이션에서는 ‘1년 100권 제대로 읽기’ ‘처음 시작하는 논어’ ‘인문학 교육 스터디’ 등 다양한 인문학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전국 대학가에 지역아동센터 인문학 교육 봉사 동아리를 만드는 것이 차이에듀케이션의 꿈이다.
폴레폴레, 한국기아대책, 드림스드림과 함께 저개발국가에 학교와 병원 등을 지어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학교와 병원 등을 총 18개 지었다. 앞으로 100개 넘게 짓고자 한다.
목차
PART 1 자존감이 특별한 내면을 만든다
“나를 믿어라”
성공을 위한 준비
자신감의 크기는 자존감의 크기가 결정한다
변화의 시작
감사와 성공을 부르는 두 권의 일기
PART 2 불가능을 이겨내는 힘
사람을 사로잡는 1%의 매력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마음속으로 그린 순간
상대를 사로잡는 강력한 비법
목숨을 걸고 말한다는 것
PART 3 듣고, 생각하고, 성찰하기
고대 그리스식 공부법
잘 듣는 것이 중요한 이유
어떻게 생각하고 성찰할까
기억의 궁전, 아르스 메모리아에
PART 4 거대하고 아름다운 당신만의 판을 준비하라
강하고 지혜로운 여자의 태도
‘엄마처럼 살지 않겠다’는 것의 의미
질문과 목적에 집중할 수 있는 힘
강하고 아름답고 현명해질 시간
아버지의 그늘에서 벗어나라
바보들이 만든 판은 바보들에게
PART 5 Do It Yourself!
불합리한 것을 이기는 지혜
부자의 사고방식
문제는 흙수저가 아니다
클레오파트라의 재테크
강한 의지의 힘
인문학 독서로 무장하라
PART 6 가장 아름다운 결정
두 가지 길
불멸의 존재가 되다
“나는 최초의 여자 알렉산더가 될 테니까 ”
|역사노트| 클레오파트라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