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이 책은 수두나 홍역 같은 아동기 질환이 우리 면역 체계 발달에 중대한 역할을 한다는 혁명적 개념에서 시작한다. 그렇게 발달한 면역 체계가 평생 암이나 관절염 같은 질병에 대한 보호막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스스로 질병을 극복해 낼 기회가 차단된 아이들은 이후 살아가면서 더 큰 병에 취약해진다. 더 큰 비극은 자기 확신을 가진 성숙한 인간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질병의 시련을 극복해 내는 신성한 탐구를 수행할 기회를 차단당한다는 것이다. 많은 경우에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주로 급성이었던 아동기 질환이, 백신이 개입하면서 평생 안고 살아가야 하는 만성적인 자가 면역 질환으로 그 성격이 변하고 있다. 미국 의학박사 토마스 코완은 이러한 백신과 자가 면역, 그리고 아동기 질환의 연관성에 대해 수십 년에 걸쳐 탐구한 내용을 정리하고 ‘코완식 자가 면역 치료법’을 소개한다.
“이것은 백신 접종이 그저 위험하다고 주장만 하려는 책이 아닙니다. 그보다는 아동기 질병의 유형이 달라지고 있다는 것, 흔히 아동기에 시작해서 평생 안고 살아가야 하는 질병으로 바뀐 것이 백신 접종의 결과라는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저자소개
"저자 : 토마스 코완
Thomas S. Cowan, MD
의학 박사인 토마스 코완은 영양학, 동종 요법, 인지의학, 약초학을 포함한 많은 주제를 연구하고 저술하면서 미국, 캐나다 등 북미 대륙 전역에서 활발한 강연을 하고 있다. 인지의학 의사 협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코완 박사의 텃밭Dr. Cowan’s Garden〉의 공동 창업자이자 〈웨스턴 A. 프라이스 재단Weston A. Price Foundation〉의 이사를 맡고 있다. 주요 저술로는 『인간의 심장, 우주의 심장Human Heart, Cosmic Heart』, 『치유의 네 가지 길Fourfold Path to Healing』, 『전통의 지혜가 담긴 아이 밥상Nourishing Traditions Book of Baby and Child Care』(공저) 등이 있다.
역자 : 김윤근
경희 대학교 의과 대학을 졸업하고, 대한 비만 미용 치료 학회 학술 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더라인성형외과에 근무하며 더라인세포연구소 소장을 겸임하고 있다. 한국 동종 의학 연구회 회원으로서 The International Postgraduate Medical Training(IPMT, 괴테아눔, 의학분과) 5년 과정, 클래식 동종 요법 국제 아카데미(Prof. George Vithoulkas) 2년 과정을 이수 중이다. 21st 기능 의학 아카데미 및 임상 영양 학교를 수료했다.
역자 : 이동민
영국과 뉴질랜드에서 발도르프 교사 과정과 치유 교육 과정을 마치고, 호주에서 〈도움수업Extra Lesson〉 과정을 수료하였다. 영국과 뉴질랜드의 캠프힐Camphill 장애인 공동체/학교에서 8년간 특별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과 청소년들을 돌보면서 함께 생활했다. 현재 청계자유발도르프학교에서 교육 지원 교사 및 엑스트라 레슨 교사로 8년째 근무하고 있고, 아시아 태평양 엑스트라 레슨 협회 정회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