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국간호사 밥줄영어 vol.2
- 저자
- 백소연(미셸)
- 출판사
- 포널스출판사
- 출판일
- 2024-04-30
- 등록일
- 2024-10-24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10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 ‘영어’라는 무거운 짐! 제가 덜어드릴게요! “
미국 간호사를 희망하지만, 영어에 발목 잡힌 국내 간호사를 위해 쓰인 『미국 간호사 밥줄영어 Vol.1, 2』가 간호사를 위한 출판사 포널스에서 출간된다.
『미국 간호사 밥줄영어 Vol.1, 2』는 저자 백소연(미셸)이 미국 간호사로서 수백 시간 이상의 수업 경험과 지식으로 쌓아 올린 자료를 꾹꾹 눌러 담은 책이다.
국제 간호사를 희망하는 국내 간호사는 많다. 그러나 정작 국제 간호사가 되기 위해 임상 영어를 전문으로 배우는 곳이나, 관련 내용에 대해 모아 놓은 자료를 찾기란 쉽지 않다.
실제 국제 간호사를 희망하는 국내 간호사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것은 ‘언어’이다. 국제 간호사가 된 선생님들도 현지에서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 업무 지체뿐만 아니라 직장 내 인간관계에서도 많은 고민을 한다고 한다.
저자는 언어에 어려움을 겪는 간호사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어 드리고자 그간 자신의 유튜브, 블로그, 핸드폰 메모장, 강의 노트에 흩어져 있던 임상 정보와 영어 표현을 한데 모아 본격적인 책으로 내기로 결심했고, 그렇게 나온 책이 바로 『미국간호사 밥줄영어Vol.1, 2』이다.
이 책은 단어나 예문 나열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저자가 수백 시간 이상 강의를 진행하며 쌓아온 노하우로, 미국 임상 실전에서의 응용을 도와드리기 위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또한 한국과 미국의 임상 환경 차이를 굵직하게 알려주며 그 과정에서 접하게 되는 다양한 상황 속 문장 구사 방법과 표현을 녹여내었다.
1권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필수로 알아두어야 할 임상과 인계 표현을, 2권은 다양한 상황에서의 소통에 집중해 내용을 구성했다.
‘해외 간호사 이민’ 자체만으로도 큰 산을 여러 개 넘는 과정이다. 이 책을 통해 ‘영어’라는 무거운 짐의 일부를 덜어주는 것이 『미국간호사 밥줄영어 Vol.1, 2』의 목적이자 저자의 목표이다.
『미국 간호사 밥줄영어 Vol.2』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 프롤로그 △1. 라운딩하기 △2. 닥터에게 노티하기 △3. 보호자와 통화하기 △4. 퇴원 시키기 △5. 영어로 존댓말 하기(Respectful Communication) △6. 미국 병원에서 수다 한 판(Small Talks) △7. 심화 학습 △부록. 내가 지나온 영어 공부. 책이 싫다면 들어라 △에필로그"
저자소개
"한국 임상에서 약 4년간 근무 후 미국으로 2020년 초에 왔습니다.
미국 조지아주 정착과 동시에 대형 병원에서 Med-Surg 근무를 시작했고, 이민 5년 차인 현재까지도 조지아주에 거주 중이며 항암 주사 센터를 거쳐 주사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연고 없이 용감하게 미국에 발을 딛고, `맨땅에 헤딩 식`으로 미국 임상에 적응하는 저와 같은 간호사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한 콘텐츠 제작과 수업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간호사를 위한 간호사만의 실전 영어를 가르치며 수강생들과 소통하는 것이 재미있고 보람차서 강사를 천직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수많은 수강생과의 수백 시간 이상의 수업, 몸소 겪은 경험과 지식으로 쌓은 자료를 이 책에 꾹꾹 눌러 담았습니다.
해외 임상에서 실제 근무와 직결된 영어, `밥줄`을 지켜주는 영어를 알리자는 마름으로 집필했습니다!"
목차
"Prologue
1교시 _ 라운딩 하기
015_ 1. 약 줄 때
033_ 2. 부작용 설명하기
045_ 3. Assess할 때
103_ 4. 환자와 보호자에게 검사 설명하기
127_ 5. 주사실 간호사가 들려주는 주사 표현
2교시 _ 닥터에게 노티하기
139_ 1. 쉽지 않지만, 쫄지 말자.
145_ 2. 상대의 인내를 시험하지 말 것
161_ 3. 면대면 노티
165_ 4. 노티, 그 후
177_ 5. 듣기는 나만의 문제가 절대 아니다.
3교시 _ 보호자와 통화하기
193_ 1. 도망치고 싶은 전화영어
201_ 2. 병원 전화 영어의 흐름
209_ 3. 똑같은 말만 하는 당신을 위하여
219_ 4. 상황 예시
4교시 _ 퇴원 시키기
227_ 1. 퇴원 시키기
5교시 _ 영어식 존댓말 하기(Respectful Communication)
243_ 1. I-Message (나 메시지)
247_ 2. 단순한 단어 추가로 부드럽게 말하기
251_ 3. 부탁하거나, 질문하거나, 내가 다가갈 때
6교시 _ 미국 병원에서 수다 한 판(Small Talks)
261_ 1. I am fine, thank you, and you? 그만~
265_ 2. 스몰톡은 어떻게 하나요?
291_ 3. 동료들과 툭툭 던지는 말
7교시 _ 심화 학습
309_ 1. 미국의 복잡한 의료체계 엿보기
부록 _ 내가 지나온 영어 공부. 책이 싫다면 들어라
322_ 1. 약간은 아쉬웠던 조기유학. 어리다고 한 번에 귀가 뚫리는 건 아니다.
325_ 2. 읽는 게 너무 싫은 아이: 뉴스 받아쓰기, 오디오북 그리고 덕질.
330_ 3. 미국 이민 준비를 위한 영어
334_ 4. 미국에 와서 영어에 질려버리다.
338_ 5. 영어 듣기에 흥미를 줄 만한 팟캐스트와 해외 드라마 및 프로그램 추천
Epilo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