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우리는 내일에 매달리느라 지금 당장 눈앞에 있는 것을 외면한다. 그냥 하는 것을 두려워하며, 여러 ‘타당한’ 이유를 들며 하지 않는다. 어처구니없게도 해보지도 않고 걱정부터 하기 때문이다. ‘할 수 있는 무한’과 ‘할 수 없는 무한’ 사이에 인간의 삶이 있다. 무한한 가능성에 도전할 것인가, 무한한 불가능성에 가라앉을 것인가 하는 문제는 생각을 어떻게 다루느냐에 달렸다. 이제는 알아야 한다. 인생은 아주 단순한 데도 하지 않는 것은 단지 생각이 복잡할 뿐이라는 것을.
거대한 허상을 버리고 자신의 능력을 믿어야 한다. 우리는 이미 어떤 것이든 해낼 힘을 가지고 있다. 세상의 모든 짐을 질 필요 없이 오직 자기 일에만 책임이 따를 뿐이다. 그러니까 그냥 하면 된다. 걱정하고, 고민하고, 쉬운 길 찾으려 하고, 남 탓하지 말자. 이제는 멈추고 그냥 해야 할 순간이다.
저자소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고려대학교에서 경제학을 공부했고 SK브로드밴드, 삼성SDS를 거쳐 현재는 LG유플러스에 재직 중이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경영능력시험(MAT)의 서비스경영 분야(고객 심리, 서비스 세일즈 및 고객 상담) 출제위원이자 LG그룹 전사 커뮤니티 ‘LGIN(LG커뮤니케이션센터)’의 칼럼니스트로 활동했다.
LG그룹, 삼성그룹, 현대기아차, KB금융, MG새마을금고 등 기업과 서울시, 경기도, 한국 과학 기술원, 근로 복지 공단, 국방부 등 공공 기관 및 고려 대학교, 이화여자 대학교 등에서 강연으로 1만 시간 이상을 보냈다. 특히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말과 행동 관리의 사례를 생생하게 전파하며 특강 현장에서 상위 2퍼센트의 평점을 독식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LG그룹, 삼성그룹, 현대기아차, KB금융, MG새마을금고 등의 기업 강연과 서울시, 경기도, 한국과학기술원, 근로복지공단, 국방부 등의 공공기관 및 고려대, 이화여대 등에서의 강연으로 1만 시간 이상을 보냈다. 특히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말과 행동 관리의 사례를 리얼하게 전파하며 상위 2퍼센트의 평점을 독식할 정도로 특강 현장에서 인기가 높다.
저서는 『당신은 존재감 있는 사람입니까』, 『나를 피곤하게 만드는 것들과 거리를 두는 대화법』, 『픽미』, 『나는 매일 책을 읽기로 했다』, 『저도 눈치 없는 사람과 대화는 어렵습니다만』 등이 있으며, 베스트셀러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는 20만 부가 팔리며 장기간 많은 독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목차
1부 걱정, 고민, 생각을 멈추는 일
1. 생각하지 마!
2. 연봉 30억 원의 그가 걱정을 다루는 법
3.“그 일이 일어나면 생길 일이 도대체 뭔데?”
4. 그는 나에게 관심이 없다. 다만 심심할 뿐이다
5. 발바닥에 땀이 나면 걱정이 사라진다
6. 걱정은 피하는 것이 아니라 받아들이는 것
7. 가끔은 세상에 반항할 줄도 알아야 해!
8. 나의 쓸모없는‘자부심’과 이별할 것
9.‘경험화’할 것인가, ‘상처화’할 것인가
10.‘생각의 늪’을 극복하는 다섯 가지 방법
2부 시작하는 힘, 실천력
1. 생각보다 참 멋진‘그냥’이라는 말
2. 게으름 대신 느긋함
3.‘지금’을 넘겨야‘다음’이 온다
4.‘타이밍’찾다가 타임’을 놓친다
5. 공항에 있으라고 비행기를 만들지 않았다
6. 매일 아침 시작하는 그것이 나를 만든다
7. 시작을 했다
8. 시작을 위한‘배움’에 돈을 아끼지 않는다
9. 시작의 이유를 찾지 않는다
10. 시작을 방해하는 모든 것들과의 이별
3부 끝이 어디든 끝까지 해내는 행동력
1. 끝까지 해내는 원동력이‘혐오’라고?
2. 그때그때 해내면 인생은 놀랍도록 단순해진다
3. 제발 한 번에 하나만 해”
4.“최선을 다하지 않겠습니다”
5. 가장 해내고 싶은 것을 자신의 가장 가까운 곳에 둔다
6. 경제학과 학생이 법학과 과목을 악착같이 수강한 이유
7. 행동을 만드는 자기보상의 힘
8. 언제나 끝을 볼 수 있는 방법,‘먼저 마감을 말한다’
9. 결국 구체적인지 아닌지가 문제다
10. 가끔은 아무 것도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