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내 사랑 내 님은
미리보기

내 사랑 내 님은

저자
장정문 저
출판사
타임비
출판일
2013-01-25
등록일
2013-10-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874K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나의 두 번째 시집, ‘내 사랑 내 님은’을 세상에 내 놓는다. 내 마음 즐겁고 흐뭇하다. 詩는 내 마음이고 내 영혼의 노래이기 때문이다.

내 인생 이제 황혼이다. 오랜 세월 살아오면서 적지 않은 글을 썼다. 중고등학교 시절에는 동시, 시를 배우느라 썼고 문학적 일기도 많이 썼다. 한국전쟁 중에는 유엔 포로수용소에서 중등부 국어교사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시를 써 모아 손 제품이나마 시집을 만들기도 했다. 자유대한민국 사회에서 공부의 길이 계속 열려 영문학, 철학과 신학을 전공해 교회 성직자와 대학교가 되어 설교문, 학문의 글들을 써서 발표했다. 미국과 캐나다 북미주 땅에서 36년의 긴 세월을 교회강단과 대학교단에서 활동하다가 은퇴하여 조국땅 학국에 귀국하고는 주로 문예의 글을 쓰면서 여생을 보내고 있다. 이 모든 과거와 오늘, 그리고 미래를 향한 삶이 그대로 나의 시가 되고 수필, 소설이 되었다.

나는 한국문단에는 먼저 소설로 등단했고 그 이듬해에 詩도 등단 헸다. 나는 시를 더 사랑한다. 문학 중에서 더 예술적인 장르는 詩라고 생각한다. 시는 미술과도, 음악과도 가깝다. 김소월의 약산동대는 아름다운 한폭의 그림과도 같다. 존 밀톤의 서사시 실낙원에는 음악적 리듬에 넘쳐흐른다. 정지용, 김용호, 신석정의 시들, 헤르만 헷세, 윌리엄 워드워스 존 키츠, 헨리 워드워스 롱페로우, 이 시인들의 시들을 애독했으며 사랑했다. 시는 수필, 소설 등의 산문보다도 더 靈感이 강하고 음률이 있어 감동을 주고 전달이 잘된다.

나의 첫 시집, ‘하늘은 더 파-랗고’는 애정사랑과 자연을, 짙은 향수를 노래했고 학창과 신앙적 계시도 담았다. 이 시집은 시 평론가이신 김병중 선생님께서 해설을 잘 써주셔서 더 아름다웠고 많이 읽혀졌다. 이번의 시집 ‘내 사랑 내 님’도 사랑, 자연, 향수, 신앙계시를 읊고 있지만 사랑의 情感을 더 많이 썼다. 그래서 시집표제를 ‘내 사랑 내 님’이라고 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