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가인기록(김동인 역사/야담 소설)
미리보기

가인기록(김동인 역사/야담 소설)

저자
김동인 저
출판사
이프리북스
출판일
2013-02-13
등록일
2013-05-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81K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김동인의 《동인사담집》에 수록된 많은 작품들은 역사와 그 이면에 얽힌 역사적 이야기와 야담 등을 정리하고 엮은 것들이다. <왕자 호동>은 삼국유사에 나오는 호동 왕자와 낙랑 공주의 이야기를, <안 돌아오는 사자>는 함흥차사(咸興差使)라는 말의 배경이 되는 이야기를, <두문동록>은 두문불출(杜門不出)이라는 말의 배경이 되는 이야기를, <광공자>, <양녕과 정향>은 동생 세종대왕에게 왕위를 양보한 양녕대군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등 많은 작품들에서 역사 이야기와 야담(野談)들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왕부의 낙조>, <개소문과 당태종>, <동란의 거리>, <논개의 환생>, <화하난무> 등과 그 외 많은 작품들이 우리들에게 친숙한 이야기로 다가온다.

저자소개
김동인(金東仁, 1900~1951) 호는 금동. 평양에서 출생했다. 아버지는 평양교회 초대 장로였다. 3남 1녀 중 차남으로 소년기에 유복하면서 아버지의 엄한 교육 아래 친구 없는 유아독존적 생활을 하면서 성장했다. 1912년 평양 숭덕 소학교를 졸업. 숭실중학교에 입학했으나 이듬해 중퇴. 1914년 일본으로 건너가 동경학원 중학부에 입학했으나 동경학원 폐쇄로 메이지 학원에 편입하였다. 메이지 학원을 졸업한 뒤 그림에 뜻을 두어 가와바타화학교에 들어갔으나 중퇴했다. 부친상으로 일시 귀국하여 1918년 김혜인과 혼인하고 다시 일본으로 건너갔다. 1919년 우리나라 최초의 문예 동인지인 <창조>를 자비로 출판하여 창간호에 처녀작 <약한자의 슬픔>을 발표하였다. 그 후 1921년에 <배따라기> 1925년에 <감자> 등 수 많은 작품들을 발표하였으나 1951년 1·4 후퇴 때 가족들이 피난간 사이 죽었다. 대표 작품은 <감자> <배따라기> <발가락이 닮았다> <광염소나타> <광화사> <태형> <젊은 그들> <대수양> <김연실전> <운현궁의 봄> 등이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