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op Five Regrets of the Dying』저자 브로니 웨어의 인생 예찬!
호주의 작은 시골마을에서 나고 자란 브로니 웨어는, 자신을 겨냥한 잔인한 언어와 비난을 감당하며 행복하지 않은 어린 시절을 보냈다. 대학교를 졸업하고 은행에서 보통의 직장생활을 시작했지만, 예술가의 꿈(사진을 찍고, 글을 쓰고, 작곡하고 노래하기 위한 꿈)을 이루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고, 한 할머니 댁에서 입주 돌보미로 일하게 된다. 이 일은 그녀 자신의 어릴 적 상처를 치유하고, 자신의 예술 작품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된다. 이후 그녀는 8년간 호스피스로 활동하면서, 죽음을 앞둔 사람들과 짧지만 감동 깊은 인연을 맺는다. 그들과의 인연과 자신의 내적 치유 과정을 담담하게 쓴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았더라면(The Top Five Regrets of the Dying)』은 지금까지 32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서 100만 부 이상 판매되었고, 브로니 웨어는 이후 작가와 연사의 길을 걷게 되었다.
작가로서 두 번째로 쓴 책인 『지금 이 순간을 후회없이(Your Year for Change)』는, 인생을 잘 살기 위한 교훈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큰일을 겪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일상의 소소한 행동이나 주변의 흔한 사물, 사람으로부터도 삶의 지혜를 터득할 수 있음을 말하고 있다. 죽음을 앞둔 이들이 공통적으로 들려주었던 후회의 말들을 되새기고 자기 인생의 지침으로 삼은 저자는, 누구나 인생은 한 번뿐이고 언제 끝날지 모르기 때문에 ‘지금 이 순간을 후회없이’ 사는 것이 중요하지 않겠냐고 말한다.
이 책 『지금 이 순간을 후회없이』는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는 사람들, 바쁜 일상에 치여 삶을 돌아볼 겨를조차 없는 사람들, 그리고 누군가의 응원과 사랑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웃음과 감동, 그리고 휴식을 줄 것이다. “제가 이 책을 사랑하듯, 독자 여러분들도 이 책을 사랑하게 될 거예요.”라는 저자의 말이 결코 과장이나 가식이 아님을 느낄 것이다.
저자소개
브로니 웨어는 호주 출신의 작가, 연사, 작곡 강사, 그리고 2집 앨범을 낸 가수이다. 그녀의 감동적인 회고록인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았더라면(The Top Five Regrets of the Dying)』은 32개 언어로 번역되었고, 전 세계 독자의 마음을 따뜻하게 연결했다. 그녀는 자신의 공식 홈페이지(www.bronnieware.com)를 통해 자신이 쓴 책과 강의 내용을 소개함으로써 전 세계 독자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그녀가 운영하는 인기 블로그 ‘영감 그리고 차이티 한 잔(Inspiration and Chai)’에 꾸준히 글을 게재하고 있다. 그녀는 균형 잡힌 삶, 단순한 생활, 건강식, 그리고 새들의 노랫소리에 잠에서 깨어나기를 좋아한다.
목차
들어가며
1주 · 서로 다른 관점 2주 · 우리가 하는 말들 3주 · 변화 받아들이기 4주 · 죽음을 인식하기 5주 · 당신이라는 놀라움을 허락하기 6주 · 새로운 하루의 아름다움 7주 · 유연하게 사는 법 8주 · 오해받는 것 9주 · 앞으로 나아간다는 것 10주 · 딱새 한 마리, 소 한 마리 11주 · 행복하기를 선택하자 12주 · 순간의 차이를 발견하는 기쁨 13주 · 자존심 줄이기 14주 · 아무것도 하지 않기, 무언가 하기 15주 · 믿음이 주는 힘 16주 · 마음의 담벼락을 허물기 17주 · 희망의 세계를 방문하자 18주 · 나다워질 자유 19주 · 매사에 감사하기 20주 · 공감 안에서의 성장 21주 · 솔직함의 중요성 22주 · 인터넷 세상에 연결한다는 것 23주 · 때로는 투명 망토가 필요해 24주 · 자신만의 박자에 맞춰 나다워지기 25주 · 나 자신을 사랑하는 법 배우기 26주 · 주차장에서의 교훈 27주 · 그냥 내버려두기 28주 · 굉장한 당신의 모습 29주 · 명상, 나를 탐색하는 평생의 여정 30주 · 이 지구별에 함께 있다는 것만으로도 31주 · 한 번에 한 걸음씩 32주 · 당신의 꿈을 허락하기 33주 · 비와 감사함 34주 · 자연이 일깨워 준 것 35주 · 자기 존중부터 시작하라 36주 · 오래된 허물을 벗어던질 시간 37주 · 다시 시작하기 38주 · 준비, 출발! 39주 · 인생이라는 여정에서 만나는 표지판 40주 · 기분전환을 위한 활동 41주 · 내게 주어진 시간이 딱 30초라면 42주 · 교통체증에 대한 단상 43주 · 세 마리 새의 소프라노 합창 44주 · 완벽한 타이밍을 믿기 45주 · 선택할 수 있는 힘 46주 · 다채로운 색깔의 아름다움 47주 · ‘어떻게’가 아닌 ‘무엇’ 48주 · 바람에 실려 보내는 소원 49주 · 인체의 경이로움 50주 · 인간에게 교훈을 주는 강아지 51주 · 함께 노력하는 것 52주 · 더이상 걱정하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