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분 맨몸 전신 운동 DIY PT
사진과 설명을 통해 운동 동작을 이해하고, 각 동작별 동영상을 보며 즉시 따라 해 볼 수 있다.
『 도대체 "표준"은 누구인가? 』
"건강과 몸매 관리를 위해 운동을 하고 싶지만 시간이 없다."
이렇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연 이런분들이 생각하고 있는 운동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문화체육관광부가 권고하는 일주일 운동량은 유산소 운동 30분 이상 5차례, 무산소 운동 20분 이상 3차례라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함께 하는 날은 50분이 적정 운동 시간이라고 생각할텐데요.
실제로 피트니스센터에서 운동을 하다보면 1시간 이상 머물다 가는 분들이 많아 보입니다. 물론 1시간 동안 운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멍하게 TV 를 보고 있거나 안면이 있는 사람들끼리 장시간 담소를 나누는 등 운동에 대한 집중도가 떨어집니다.
운동에 투자하는 1시간, 이웃과 담소, 옷 갈아입고 샤워하는 시간 등 1시간 30분 정도를 "운동 시간"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미국 의사협회 내과학회지(JAMA Internal Medicine)는 2015년 66만명의 운동 관련 데이터를 분석하여 일주일의 적정 운동 시간은 150분이라는 발표를 합니다. 평일 5일 기준으로 하루 30분 정도입니다.
하지만, 직장인으로 20여년을 살아오면서 제가 찾은 적정 운동 시간은 20분입니다. 점심 1시간을 이용하여 운동에 20분, 이동 및 샤워에 30분, 간단한 식사에 10분을 배분하면 충분히 알차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체지방 연소를 극대화하고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맨몸 전신 운동을 하였기에 20분 운동만으로도 10년 넘는 시간 동안 허리 둘레 76cm(30인치), 체지방률 10%를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운동을 배우고 싶지만 1:1 PT 가격이 너무 비싸고, 피트니스센터 이용료도 부담스럽다."
"집에서 운동하려고 운동 기구를 사고 싶은데 가격도 부담스럽고 집에 운동 기구를 놓을 장소도 협소하다."
운동 기구와 머신으로 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부상 방지와 단련하는 신체 부위에 집중하기 위해 올바른 사용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두근, 삼두근, 광배근, 척추기립근 등 신체 부위마다 사용하는 기구와 머신이 다릅니다. 이 모든 기구와 머신을 구비하여 신체 부위별로 가르쳐야 하고 보관, 유지, 보수를 해야 하기 때문에 가격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맨몸 전신 운동을 하게되면 중력과 본인의 체중만으로 충분히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덤벨이나 바벨 등의 운동 기구를 무게별로 구입한다면 금전적인 부담뿐 아니라 비치해 놓을 장소 역시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 러닝 머신이나 복합 웨이트 운동 머신 등을 구입하는 경우 역시 마찬가지로 금전적 부담과 공간적 부담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고민들에 대한 해답이 20분 맨몸 전신 운동입니다.
한 평(3.3㎡)의 공간만 있다면 어느 곳에서든지, 운동 기구나 머신 없이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여 짧은 시간 동안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수행하여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건강 검진 결과지를 받아보면 "표준 이하", "표준", "표준 이상" 이라는 구간이 있습니다. 매우 완곡한 표현을 통해 검진자들의 심기를 불편하지 않게 하려는 의도는 알겠으나 도대체 "표준"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누구인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그동안 "표준 이상"이라는 점수에 낙담하였다면, 20분 맨몸 전신 운동을 통해 "표준" 범위에 당당히 포함되는 독자 여러분의 미래를 함께하도록 하겠습니다.
"표준 이하" 범위는 저체중, 빈약, 허약, 문제있음의 범위이며, 체중 감량을 위해 극단적 생활을 하고 있는 모델 등이 포함 될 영역입니다.
체중과 체지방은 낮게 측정되겠지만, 근육 역시 없는 상태입니다. 만약 "표준 이하"의 성적을 받아든 경우에도 20분 맨몸 전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