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NEW 스티브잡스가 반한 피카소
미리보기

NEW 스티브잡스가 반한 피카소

저자
이현민 저
출판사
새빛
출판일
2020-03-05
등록일
2020-04-27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4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미술은 이제 교양이 아니다,
창의와 상상을 이끌어내는 현대의 보관소다

종전까지는 교양으로서의 미술이 강조되면서 과거 일부 특별한 사람들만 누릴 수 있었던 것으로 인식돼 온 미술이 대중에게 보다 친근해졌다. 덕분에 우리는 미술에 일가견이 없더라도 한번쯤 <모나리자>나 <최후의 만찬>, 피카소나 앤디 워홀 같은 유명 작가의 작품을 직간접적으로 본 적이 있다. 그런데 이제 미술을 보는 하나의 화두가 새로 제시된 듯하다. 바로 이 시대가 원하는 창의의 원천으로써의 미술이다. 우리가 스티브 잡스라는 한 사람에 그토록 열광하는 이유는 현재가 ‘10만 명을 먹여 살릴 수 있는 단 한 사람의 창의적 인재’를 필요로 하는 시대이기 때문이다. 너나없이 모두 창의에 열광한다.

이 책은 인간 중심의 예술 시대를 연 르네상스부터 비주얼 아트로 대표되는 현대 미술까지 창의, 상상 그리고 소통을 중심으로 미술이 가진 힘을 알기 쉽게 풀어냈다. 감상이나 여가, 교양을 위한 미술을 넘어 미적 체험을 통한 소통이 창의와 상상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영화와 함께 떠나는 굵직한 미술 세계를 통해 알기 쉽게 소개한다.

이 책은 2014년에 출간되어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선정되었고, 2018년 개정판으로 출간되었다. 여러 언론과 학교, 공공기관, 기업등에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책으로 2020년 개정2판으로 출간한다. 기존 책을 구매한 독자들은 개정2판 책을 다시 구매할 필요는 없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