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혈액순환에 좋은 건강밥상
미리보기

혈액순환에 좋은 건강밥상

저자
조선이북 편집팀 저
출판사
조선매거진
출판일
2013-06-07
등록일
2014-04-1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피를 맑게 혈관을 튼튼하게!]

최근 우리의 생활패턴이 서구화되면서 혈액, 혈관과 관련된 질환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생기는 병이라고 치부하기 쉽지만 혈액순환 장애는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10~30대 젊은 층에도 부쩍 늘어난 것이 사실입니다. 젊다고 자신의 건강을 과대평가하다가는 큰코 다칠 수 있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말은 혈액순환과 관련해서 꼭 필요한 말이지요.

몸이 자주 붓고 혈압이 오르는 등의 증상을 심각하지 않게 여기다간 큰 병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혈액내 콜레스테롤이 높거나 혈관이 튼튼하지 못하면 혈류가 일시적으로 단절되어 뇌신경세포가 손상되거나 뇌혈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뿐만 아니라 온몸을 돌아다니는 혈액은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심장과도 직결되어 있기에 초기부터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우선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순환기계 질환을 미리 발견하여 그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함께 식습관과 생활패턴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一喜一悲’ 한성정과 짜게 먹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어 혈액순환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곤 합니다. 이러한 식습관과 스트레스는 혈액순환 건강과 직결됩니다. 무엇보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는 식품을 적당량 섭취한다거나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음식을 신경 써서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봄에는 혈액순환의 양이 늘어 더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등 춘곤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양배추나 봄나물 등을 많이 먹는 것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비타민이 듬뿍 들어 있는 신선한 채소가 혈액순환에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지요. 또한 겨우내 움츠려 있던 몸에 활기를 불어넣어주기 위해 운동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마인드와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르는 기초가 될 수 있지요. 건강하다고 방심하지 말고, 지금 이 순간부터 혈액순환, 혈관 관련 건강에 더욱 신경 쓰도록 하세요.

- 본 내용은 조선매거진이 발행하는 종합여성지 [여성조선]에 실린 내용을 재편집한 것입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