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취향 따라 깊어지는 생각과 마음지금 당신 곁에 어떤 물건이 있나요?누군가의 곁을 지키는 물건들은 그 사람의 취향이나 성격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특정 물건을 우연히 혹은 찾아 헤매다가 결국 만나고, 그것을 조심스럽게 고르고, 함께하기로 결정하고, 자신에게 가장 편안하게 느껴지는 그 물건의 자리를 찾아주는 과정은 잘 맞는 사람과 천천히 관계를 맺어나가는 것과 유사하다. 그러므로 물건에 저마다의 이야기가 있다. 일러스트레이터인 저자는 자신의 ‘애착 사물’들에 담긴 이야기를 사려 깊게 어루만져, 부드러운 선과 따뜻한 색감이 도드라지는 그림과 다정한 글로 풀어냈다. 이 책은 지치고 마음이 복잡하고 외로울 때 늘 주변에서 적절한 위로를 건네는 사물들의 다정한 기록이다. 추억은 오늘이 되고, 관심은 태도가 되고, 삶은 때때로 방향을 바꾼다. 어느 순간 나를 붙들거나, 그렇고 그런 날들을 반짝이게 해준 사물로 인하여. 책장을 덮고 나의 일상과 공간을 성실하게 지키는 물건들을 살펴보자. 오늘이 더욱 소중해질 것이다.
저자소개
프리랜서 상업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이야기를 그리는 작가이다. 오랜 직장 생활 중 갑자기 깨달음을 얻어 회사를 뛰쳐나왔다. 다행히 아직까지 먹고살 만하지만 고정 수입을 포기한 대가로 삶의 잔바람에도 이리저리 휘청인다. 나 답게 잘사는 것에 관심이 많아 미숫가루 탄 물처럼 뿌연 마음을 정면으로 바라보려고 노력 중이다. 그렇게 마주한 생각을 붙잡아 AM327이라는 이름으로 꾸준히 기록해나가고 있다. 자주 크게 감탄하고 자주 크게 분노한다. 이런 성정을 가진 나를 잘 보듬어서 귀여운 할머니가 되고 싶다. 오래오래 그림을 그리는 게 꿈이다. 인생이라는 롤러코스터에서 요가라는 안전장치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나를 닮은 물건들이 마음을 살피다1장 추억은 오늘이 된다오늘 붙잡아두고 싶은 생각 ㆍ 갈색 가죽 다이어리마음의 묵은 때도 닦을 수 있다면 ㆍ 회색 물걸레 청소기 그 시절, 그 향 ㆍ 핸드드립 세트 너와 나의 적절한 거리 ㆍ 강아지 리드 줄 한없이 다정해지는 단정한 순간 ㆍ 푸른 스트라이프 손수건 특별한 동거 ㆍ 연초록빛 스파티필룸멋에서 겁으로 ㆍ 시력 보호 안경 모든 여행의 기억 ㆍ 강아지 이동 가방몸을 움직이며 몰입하는 일 ㆍ 라탄 이불털이 2장 관심이 태도가 되기까지 세상에 하나뿐인 향 ㆍ 향수 ‘봄소풍’ 생활과 마음의 균형 ㆍ 원목 사각 테이블 위험하지 않은 확신 ㆍ 대륙의 실수 체중계 몸과 마음의 여백 ㆍ 아로마 릴랙싱 미스트 담백하게 오래도록 ㆍ 메탈 손목시계안온한 무기 ㆍ 거대한 텀블러와 입구가 좁은 텀블러번거롭게 오늘을 확인할 때 생기는 힘 ㆍ 탁상 만년 달력 하루 한 끼 행복오일 ㆍ 유기농 올리브오일 흔쾌히 짊어질 삶의 무게 ㆍ 때가 타도 모를 색깔의 배낭 생각과 나 사이의 공간 ㆍ 투명한 민들레 문진 내밀한 마음 ㆍ 까만 양장 10년 다이어리 3장. 삶의 전환점에서마음이 가려울 때 ㆍ 길쭉한 바디 브러시 단순함의 깊이 ㆍ 살구색 셔츠 그림 그리는 할머니가 되려면 ㆍ 파스텔 톤 유성 색연필 이름표 바꿔 달기 ㆍ 자연 갈색 염색약 약간의 거리가 필요한 날 ㆍ 노란빛 전구를 단 장 스탠드 내일의 취향 ㆍ 크림색 이북 리더기 바람이 이루어지는 조건 ㆍ 실버 웨딩 링 잘살고 싶은 마음 ㆍ 요가 매트 인생에서 가장 잘한 일 ㆍ 전기 자전거 꼭 닮은 둘 ㆍ 아카시아 원목 책장 깊어진 인생의 맛 ㆍ 레고 키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