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회사에서 오래 살아남고 싶은 직장인, 회사가 무엇을 원하는지 궁금한 구직자들의 필독서!36년의 직장생활 동안 17개 현장과 3개의 팀을 거치고 산전수전 공중전을 다 겪으며, 말단 사원을 거쳐 CEO의 자리에까지 오른 저자가 알려주는 슬기롭게 직장생활 하는 방법! 피하고만 싶은 민원, 까다로운 발주처의 요구, 청천벽력같은 현장의 돌발상황, 답이 없는 인력관리, 맞춰야만 하는 일정의 압박, 나를 평가하는 본사와 상사의 시퍼런 눈빛 등. 살다 보면 직장에서 나도 겪었을 법한 아찔한 경험들을 백전노장이 어떻게 극복했는지 엿보자.
저자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좋은 집을 짓겠다는 소박한 꿈을 가지고 자랐다. 우신고와 고려대 건축공학과를 졸업했다. 1984년 ㈜ 대우건설에 입사하여 해외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했다. 여러 현장과 본사에서 근무했다. 현장 소장, 팀장을 거쳐 임원으로 일했다. ㈜ 푸르지오서비스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2019년 퇴직했다. 자신의 글이 직장생활을 잘하기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생활하고 있다.
목차
추천사프롤로그제1장 직장생활의 5계명선택의 순간마다 조금 긴 호흡으로약점을 강점으로 바꾸어라너 자신의 그릇을 알라직장생활보다도 중요한 것이 있다버텨라, 쥐구멍에 볕 들 때까지제2장 직장에서 만난 멋진 사람들내가 사장이라면광산 속의 카나리아배려의 참의미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라제3장 협상을 통해 배운 지혜당신을 위해서 당신을 고소한다죽고자 하면 산다살아남으려면 함께 노를 저어라두드려라! 열릴 때까지…제4장 현장 소장에게 필요한 지혜은혜를 돌에 새겨라힘든 상황 속에서 희망을 품어라사람이 미래다안전을 완성하는 것은 ‘감동’남의 머리를 빌려라경쟁자로부터 배운다제5장 현장에서 배운 지혜매도 먼저 맞는 게 낫다위기 자체가 기회다과하다 싶을 때까지 챙겨라오만의 덫을 피하라마지막 5분이 중요하다통찰력은 많은 경험이 주는 선물이다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