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부자선언

부자선언

저자
팻 메시티
출판사
e나무
출판일
2012-05-23
등록일
2017-02-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호주 시드니 외곽의 뱅크스타운에서 나고 자란 한 소년이 있었다. 1960년대 뱅크스타운은 세계 각지에서 흘러들어온 이민자들로 북적이는 빈민가였다. 소년의 부모 역시 가난한 이탈리아 이주민 출신으로, 그는 마약과 알코올 중독자들, 폭력이 난무한 뒷골목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선생님은 소년에게 '넌 자라면 결국 감옥에 가게 될 거야, 아님 죽거나'라고 말했지만 소년은 꿈을 버리지 않았다. 그 꿈은 바로 자신 같은 청소년들을 바른 길로 인도할 수 있는 강연가가 되겠다는 것이었다. 그 결과 야채시장에서 하루 20센트를 받고 감자를 포장하던 소년은 오늘날 시간당 1만 달러를 받는 호주 최고의 동기부여 강사가 되었다. 그가 바로 이 책의 저자 팻 메시티이다. 그는 스스로를 '나무에서 먼 곳에 떨어진 열매'에 비유하며 말한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말로 내게 부정적 사고방식을 심으려고 애를 썼다. "넌 그렇게 많은 돈을 벌 수 없어! 뱅크스타운의 소년일 뿐이잖아? 뱅크스타운을 벗어날 수는 있겠지만, 이곳 출신이라는 딱지는 평생 붙어 다닐걸." 글쎄, 내 생각은 다르다. 선택한다면 변화할 수 있다. 변화의 출발점은 바로 사고방식이다.





저자 자신의 경험으로 증명한 '진짜 부자되는 법'



그의 성공비결은 '소망을 실현할 더 강력한 사고동력'을 만든 데 있었다. 무슨 말이냐고?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는 것은 성공철학의 오랜 명제이다. 그러나 이를 통해 실제로 꿈을 이루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펫 메시티는 이에 대해 '나는 된다라는 생각'은 생각보다 잠재의식과 내면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단순한 바람을 넘어서, 막연한 꿈을 구체적으로 목표화할 만한 동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부자가 될 길은 무궁무진하다. 주식, 컴퓨터, 의류... 어떤 분야를 선택하든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은 '나는 될 것이라고 선언'하는 것뿐이다! 선언은 단순한 소망을 넘어서,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내면의 동력이 되어준다. 지금 당장 자신의 내면과 세상에 공표하라. "나는 지금 부자가 되고 있는 중입니다"라는 팻말을 들고 거리를 활보하라!



가난한 소년에서 백만장자로 거듭난 팻 메시티. 그는 진심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과 같은 경험을 통해 부자가 될 수 있길 희망한다. 그의 강연이 구름과 같은 좌중을 몰고 다니는 것은 바로 이런 진정성 때문이다. 1만 2천석 규모의 시드니 엔터테인먼트 센터에서 열린 강연회는 일곱 번이나 만석을 이뤘으며, 매일 수백 명의 사람들이 그의 강연을 듣거나 책을 읽고 부자가 되었다는 감사 메일을 보내온다! 그는 청소년 마약 재활센터를 운영하며 수많은 10대들을 자해와 중독의 늪에서 구해낸 사회사업가이기도 하다. 팻 메시티의 '부자되는 법'이 수많은 유사한 방법론들과는 다른 울림을 지니는 것은 이와 같은 이유에서다.





모으고 아끼고 절약하니까 부자가 못되는 거다!



지금부터는 팻 메시티의 부자되는 법 강의를 다이제스트로 만나보자! 부자선언이 내면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는 우선 방해가 되는 사고방식들을 제거해야 한다. 그는 말한다.



'이번 달부터는 얼마를 아껴야지, 다음 달부터는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지, 1년 후에는 이 정도는 모아야지…' 부자를 꿈꾸며 수없이 결심을 거듭하지만 아직까지 당신의 재정상태가 지지부진한 이유는 무엇일까? 씀씀이가 헤퍼서? 아니면 펀드에 너무 늦게 가입했기 때문에? 아니, 그것은 그 모든 결심과 실천의 대전제 자체가 잘못되어 있기 때문이다. (중략) 삶을 바꾸려면 사고방식을 바꾸어야 한다. 소시민적 사고방식을 가지고는 개미 같은 삶에서 벗어날 수 없다.



현대사회는 사람들로 하여금 소시민적 사고방식을 조장한다. 대도시에 사는 보통 사람이라면 누구나 '나는 평범한 소시민'이라는 생각을 갖게 만드는 것이다(국가와 연령, 성별을 불문하고 널리 퍼져있는 이런 생각을 저자는 소시민 바이러스라고 부른다). 그 결과 사람들은 경제면에 '일반 개미'에 관한 기사가 나오면 (심지어는 주식을 하지 않는 사람조차) 너나할 것 없이 자기 얘기처럼 받아들이고, 서민 복지정책이 발표되면 자신에게 해당되는 것은 없는지 눈에 불을 켜고 찾게 되었다. 그러나 이런 사고방식으로는 평생 개미 신세, 고달픈 서민 신세를 벗어날 수 없다.

그는 유명한 성공철학가 짐 론의 말을 빌어 이렇게 설명한다. "부와 성공은 뒤좇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당신의 모습에 이끌려온다." 즉, 인생은 당신이 생각하는 자신의 모습을 따라 변화할 것이란 뜻이다. 자기 자신을 돈에 허덕이며 부자의 꽁무니나 좇는 소시민으로 생각하면서 부자가 못된 것을 한탄한다면 이는 어불성설에 불과하다. 이미 부자가 된 듯 생각하고 행뾵하라. 그러면 자연스럽게 부와 성공이 따라올 것이다.





부를 끌어당기는 4단계 '부자선언'



그러나 오랜 세월 머릿속에 굳어진 소시민적 사고방식과 부정적 생각을 바꾸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다. 팻 메시티는 이를 위해 내면을 변화시키는 단계적인 변화법을 제시한다. 그가 말하는 '부자되는 4단계 부자선언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나는 더 이상 소시민이 아니다"라고 선언하라. 부자로 변신하기 위해선 일단 '나는 평범한 소시민'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는 것이 급선무이다. 미국의 백만장자 중 80%는 샐러리맨 출신이며, 지금도 전 세계에서 60초마다 한 명씩 백만장자가 탄생하고 있다. 당신이 그 한 명이 못될 이유가 무엇인가? 소시민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자아상을 새롭게 확립하라. 당신은 승리자이며 성취하는 사람이다!

둘째, "나는 백만장자처럼 사고할 것이다"라고 선언하라. 이를 위해 파트2에서는 백만장자 사고방식으로 머릿속부터 리셋시키는 방법, 그리고 변신에 앞서 자신을 가로막는 내면의 심리적 장애물들을 뛰어넘는 법을 알려준다. 혹시 부모님이 입버릇처럼 "돈이 나무에서 열리는 줄 아니?" "넌 소질이 없어" "커서 뭐가 되려고 하니?"라고 말씀하시진 않았는가? 은연중에 자신의 가치를 폄하하게 만드는 이런 말들이 내면에 가시가 되어 박혀있진 않은지 확인하고 제거하라. 무엇보다도 '나는 부와 풍요를 누릴 가치가 충분한 사람'이라는 믿음을 가져야 한다.

셋째, "나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 보이겠다"고 선언하라. 자기 자신의 가치를 인정했다면, 그 다음에는 세상에 그것을 드러내 보일 때이다. 이를 위해 파트3에서는 어떠한 상황에티서도 긍정성을 잃지 않는 법과 꿈에 집중하는 법, 배움과 성장을 통해 자신만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올바른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법을 알려준다.

넷째, "내 가슴속엔 백만 불짜리 열정이 있다"고 선언하라. 모든 발전의 바탕에는 열정이 있으며, 열정이 있는 곳에 성취가 있다. 저자는 진정한 부를 성취하기 위해선 두 가지 열정을 계발해야 한다고 말한다. 즉, 자신의 목표를 이룩하기 위해 바치는 열정과 다른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는 열정, 두 가지를 모두 키워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단순히 돈을 버는 데서 벗어나 '부를 끌어당기는 사람'이 되는 핵심이다.





지금 당장 백만장자로 변신하라!



당신의 수입은 사고의 크기만큼 증가할 것이다. 그러니 평범한 소시민에 머물게 하는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머릿속부터 백만장자로 변신하라!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막연한 소망에서 벗어나 '부자가 되겠다'고 선언하고, 부자의 사고방식과 행동방식으로 변화하면 자연스럽게 부와 성공이 따라오게 된다.

오늘 당장 변화하겠다고 결심하라. 그리고 세상에 공표하라. '나는 평범한 소시민이 아니다! 나는 풍요, 성공을 누릴 가치가 충분한 사람이다! 나는 열정으로 내 가치를 증명해보일 것이다! 나는 백만장자가 될 수밖에 없는 사람이다!' 이 간단한 선언문을 읽는 것만으로도 백만장자로 가는 변화의 첫 걸음을 내딛은 것이나 다름없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