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재무제표가 알려주는 좋은 주식 나쁜 주식
미리보기

재무제표가 알려주는 좋은 주식 나쁜 주식

저자
곽상빈,김피비 저
출판사
원앤원북스
출판일
2024-05-10
등록일
2024-09-2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숫자를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
돈의 흐름이 보이는 재무제표 분석의 모든 것


저평가된 좋은 기업을 저렴한 가격에 사서 비쌀 때 파는 것이야말로 주식 투자의 정석이다. 『재무제표가 알려주는 좋은 주식 나쁜 주식』은 재무제표를 통해 좋은 기업과 나쁜 기업을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보통 재무제표라고 하면 어렵다, 복잡하다고 생각한다. 재무제표를 검색하는 방법도 모르고, 막상 정보를 찾아도 해석하는 데 애를 먹기 때문이다. 초보자 티를 없애기 위해선 우선 재무제표와 친해져야 한다. 이 책으로 재무제표에 담긴 숫자의 함의를 파악한다면 재무제표가 어렵지만은 않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촉발된 소위 ‘동학개미운동’으로 5천만 개를 돌파한 주식거래 계좌는, 최근 금리 인하 기대감과 함께 위험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7천만 개를 돌파했다. 주식 투자의 인기가 높은 이유는 하나다. 돈을 벌 수 있는 손쉬운 수단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주식 투자가 돈 벌기 쉬운 수단인 것은 맞지만 돈을 잃기는 더 쉽다는 문제가 있다. 공부 없이, 준비 없이 ‘묻지마 투자’ ‘빚투’를 일삼으면 막심한 손해를 볼 수 있다. 재무제표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재무제표는 ‘공짜 정보’요, 활용하기 굉장히 쉬운 ‘효용성 있는 정보’다. 투자수익률은 그러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여하에 달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재무제표 분석은 기업이 공시한 실적과 재무구조를 분석하는 것에 기초한다. 투자에 앞서 기업이 분기마다 공시하는 재무제표를 잘 살펴보고, 사업보고서를 검토할 줄 알면 해당 종목에 대한 핵심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즉 좋은 주식인지, 나쁜 주식인지 구분하는 눈이 생긴다.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숫자 간 연계성을 파악하면 ‘돈 되는 주식’을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그러한 비법을 실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해준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