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를 처음 시작했습니다
글쓰기, 배우지 말고 그냥 지금 당장 쓰기 시작하라!
수많은 작가가 활용했던 연습법으로 글쓰기를 시작하자!
글을 잘 쓰고 싶은 사람은 많지만, 글을 잘 쓰는 사람은 드물다. 글쓰기 책을 읽고 글쓰기 강의를 들어도 글이 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 배우기만 했을 뿐, 실제로 글을 쓰지 않았기 때문이다. 글쓰기는 배울 수 없다. 쓰면서 터득할 수 있을 뿐이다. 설령 배울 수 있다 하더라도 혼자 글을 쓴 시간이 밑받침되지 않으면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 책은 ‘글을 이렇게 써라’라고 말하지 않는다. 글쓰기 초보자들이 스스로 글을 쓰며 글쓰기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쉽고 다양한 글쓰기 연습법을 일러 줄 뿐이다. 이 책에 소개된 글쓰기 연습법은 저자 자신의 글쓰기 연습법이기도 하고, 많은 작가가 글쓰기를 연습한 방법이기도 하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이지만, 글쓰기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모닝 페이지, 메모리딩, 신문 기사로 쓰기, 명언으로 쓰기, 인터넷 서점을 활용한 글쓰기, 유튜브를 활용한 글쓰기 등 쉬운 글쓰기 연습 방법을 소개하고, 글쓰기를 아예 습관화 할 수 있는 구체적인 팁도 제공한다.
글쓰기는 눈에 보이는 잔기술이 아닌 근육처럼 몸에 붙는 습관이다. 글쓰기를 습관화한 사람은 꾸준히 쓰게 되고, 결국 잘 쓰게 된다. 이 책에 나온 방법대로 꾸준히 글을 써보자. 어느새 글쓰기 실력이 부쩍 좋아진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