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죽은 연인 클라리몽드 : 테오필 고티에 고딕 소설 단편선

죽은 연인 클라리몽드 : 테오필 고티에 고딕 소설 단편선

저자
테오필 고티에
출판사
바톤핑크
출판일
2023-12-18
등록일
2024-01-2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프랑스 낭만주의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중 한 명인 테오필 고티에. 호러와 환상의 경계에 있는 작품들이 많다. 이번 고티에 고딕소설 단편집에 수록한 세편 「죽은 연인, 클라리몽드」, 「미라의 발」, 「커피포트」도 이런 특징을 반영한다.



작가가 왕성한 필력으로 남긴 많은 작품. 그중에서 제일 먼저 떠오르는 작품은 아마 「죽은 연인, 클라리몽드」일 것이다. 영어로 번역된 제목만 10개가 훌쩍 넘는다. 치명적인 매력의 팜므파탈을 선보이면서 오랜 세월 동안 뱀파이어 문학의 걸작으로 꼽혀왔다.



성직자의 삶을 일생의 목표로 삼았던 독실한 청년 로무알. 이 작품은 로무알이 자신이 겪었던 좀처럼 있긴 힘든 일을 들려주는 형식을 취한다. 로무알은 하필 사제서품식 날 매혹적인 여인 클라리몽드를 만나고 심한 동요를 느낀다. 고혹적인 외모와 팜므파탈의 마력까지 지닌 클라리몽드. “구울”이자 “여성 흡혈귀”라는 소문이 돌던 그녀는 로무알에게 거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매력으로 다가온다. 로무알은 밤에는 클라리몽드와 밀회를 즐기고, 낮에는 사제로서 가책과 괴로움에 시달리는데 이런 상황은 꿈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고 에로틱과 금욕을 넘나든다. 로무알을 사랑한다면서도 그의 생명과 피로 살아남아야하는 클라리몽드. 그런 그녀가 뱀파이어임을 알면서도 기꺼이 자신의 피를 내주려는 로무알. 결국 세라피옹 신부는 위기의 로무알을 구해내기 위한 특단의 조치를 행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