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셋!
행복도 불행도 모두 ‘나’에게 달렸다! 지금 나 자신을 ‘리셋’하라!
즐겁지 않은 현실 속에서 ‘행복한 삶’을 이끄는 실제적인 길을 단계별로 제시하는『리셋』. 일곱 살 때 하반신 마비를 겪고 관절이 불편한 장애를 극복하며 삶의 의미와 행복한 삶에 대한 해답을 찾은 저자가 컴퓨터의 리셋 버튼처럼 힘들고 괴로운 삶의 리셋 버튼을 자신 안에서 찾는 방법을 들려주고 있다.
이 책에서는 자신의 삶을 리셋하는 5단계를 제시하고 있다. 1단계 〈행복을 정의하라〉에서는 ‘지금까지 후회 없는 삶을 살아왔는가?’, ‘지금 나는 기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는가?’, ‘나는 어떤 비전을 이루어 가고 있는가?’ 세 가지 질문을 통해 지금 느끼는 과거와 미래를 통해 현재 자신의 삶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뒤이어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라〉→〈상상력을 발휘하라〉→〈계속 원인을 제공하라〉→〈진정한 행복을 누린다〉까지 평소에 지나치듯 하는 말과 생각, 느낌이 어떤 면에서 중요한지, 또 그것을 어떻게 행복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행복의 원리를 설명함과 동시에 아주 간단하고 쉬운 실천의 방법을 가르쳐 주고 있다. [양장본]
☞ 용어 뜻풀이 - '리셋(Reset)'
시스템을 초기 상태로 되돌리는 것. 컴퓨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리셋’ 버튼을 누르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것처럼 이 책에서는 스스로 만족스럽지 않은 삶을 살고 있는 이들에게 자유롭고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