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조직문화를 고민하며 직장을 다녀보는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
조직문화에 관심은 없지만 회사 분위기가 마음에 안 들고, 일보다 사람 때문에 지쳐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사람은 여럿 경험했다.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것이 조직문화에 관한 것임을 인지하지 못하며 직장 생활을 하는 사람이 많다.
이 책은 회사를 다니며 회사 분위기가 마음에 안 들던 사람, 옆자리에 앉아있는 사람을 이해해야 하는데 도저히 마음처럼 되지 않아 지쳐본 사람들에게 조직문화를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바꾸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짧게나마 전달하는 책이다.
저자소개
마인드 디자인 교육연구소 소장 김민경은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평생교육ㆍHRD학과 석사 졸업하였다. 베트남 호치민 한국국제학교에서 위촉받아 교육 강사로 시작하여, 현재는 네이버, 롯데, POSCO등 다양한 국내 기업, 공공기관, 스타트업 등에 출강하며 강사활동을 하고 있다. 주력 분야는 조직 활성화, 소통, 갈등관리, 가치내재화, 리더십으로 건강한 조직문화를 구성하는데 중점을 둔 강의를 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경력과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조직 내 구성원의 다양성을 기반으로 한 조직문화에 관심을 갖고 연구하고 있다. 최근 연구한 논문은 〈철회행동이 포용적 리더십의 조절효과로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을 게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