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니멀리스트 붓다의 정리법
미리보기

미니멀리스트 붓다의 정리법

저자
레기나 퇴터 저/장혜경 역
출판사
생각의날개
출판일
2016-09-13
등록일
2018-01-1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너무 많은 물건이 당신을 망친다!”
2500년 전 ‘정리의 대가’ 붓다에게서 배우는 비움의 기술


무려 2500년 전에 살았던 붓다는 행복으로 가는 길을 고민하던 중 인간의 근원적 문제에 대한 답을 찾아냈다. 바로 “가진 것이 많으면 걱정도 많다”, “필요한 것이 적을수록 행복은 커진다”가 그것이다. 하지만 ‘소유가 곧 존재다’라는 생각을 버리고 삶을 비우려면, 집착의 원인을 알아야 한다.

붓다의 도움을 받아 비우기를 가르치는 이 책은 당신에게 이러한 ‘집착’의 원인을 깨닫게 하고 어떻게 하면 삶을 비울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더불어 오래도록 행복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제시해준다.

이 책이 제시하는 미니멀 라이프는 1년에 한 번씩 돌아오는 봄맞이 대청소를 위한 것이 아니다. 쓸데 없는 물건을 버리는 방법이나 방과 부엌과 화장실, 책상과 옷장을 정리 정돈하는 방법을 말하고 있지도 않다. 이 책은 인생을 휴가처럼 살라고 한다. 호텔방은 소박하지만 상쾌하고, 정신을 복잡하게 만드는 것도 여유를 방해하는 것도 없다. 미어터지는 책장, 시끌벅적한 TV, 꽉 찬 옷장, 주렁주렁 달린 벽, 그 무엇도 없는 순수 미니멀리즘 그 자체다. 성가신 업무 때문에 지금 하고 싶은 것을 포기하지 않아도 되고, 편안한 마음으로 길을 걸으며 주변을 구경하면 된다. 휴가 땐 새로운 것에도 쉽게 마음을 열기 때문에 낯선 사람하고도 쉽게 마음을 터놓는 친구가 된다. 과거를 떠올릴 필요도 없고 미래를 걱정할 이유도 없는 시간,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휴가다.

이 책은 이러한 휴가를 집으로, 우리의 일상으로 불러오는 책이다. 굳이 낯선 곳에 가지 않고도 하루하루를 휴가처럼 자유롭고 행복하게 편안한 마음으로 보낼 수 있는 비밀의 문을 일러주고 있다. 그 방법은 간단하다. 생각을 멈추고 지금 눈에 보이는 것을 인식하는 것! 한 마디로 미니멀리즘이다.

비우고 덜어내다 보면 정말 우리 삶에서 덜어내야 할 것이 물건뿐만이 아니라는 생각에 이른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비워야 할 대상을 물건에 한정하지 않고, 인간관계, 직장생활, 상념, 걱정, 식욕 등 ‘욕심과 집착’의 원인으로 넓혀 불필요할 뿐만 아니라 쓸모없는 것들을 비우는 삶, 그리고 지속가능한 대안을 제시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