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일본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일본 오리콘 차트 2016년 상반기 ‘신서 부문’ 1위
★일본 오리콘 차트 2016년 상반기 ‘비즈니스 부문’ 3위
★일본 닛판 선정 2016년 상반기 ‘신서·논픽션 부문’ 1위
★일본 도한 선정 2016년 상반기 ‘신서·논픽션 부문’ 2위
이 책 『진심으로 산다』를 통해 저자 호리에 다카후미 씨는 앞날이 불안해 새로운 도전을 망설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자신이 몸소 실천해 온 것처럼 ‘진심으로’ 살면 두려울 것이 없으며, 새로운 도전 또한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 책은 일본에서 30만 부 넘게 팔리면서 2016년 상반기 오리콘 차트 신서 부문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를 만큼 독자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았다.
유명 경영자의 성공담이나 인생 스토리를 담은 책은 셀 수 없을 만큼 많다. 하지만 국내외 수많은 경영자 중에서도 유례가 없을 정도로 다이내믹하고도 치열한 삶을 살아온 호리에 다카후미는 그저 틀에 박힌 조언을 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솔한 이야기로 모든 이들에게 귀감이 될 만한 삶의 교훈을 전해 주고 있다.
저자소개
1972년 후쿠오카 현 야메 시 출생. 민간 차원으로 로켓을 개발하는 SNS 주식회사 창립자이자 전 주식회사 라이브도어 CEO.
평범한 대학생에서 인터넷 벤처 신화의 주역으로 한 시대를 풍미한 기업가이자 2000년대 일본 사회를 뒤흔든 최고의 이슈 메이커, 벼락출세의 아이콘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 도라에몽을 연상시키는 동글동글한 체형 덕분에 ‘호리에몽’이란 별명으로 더 유명하다. 1996년 도쿄대 재학 시절 23세의 나이로 설립한 인터넷 회사(유한회사 온더엣지)가 2000년 ‘마더스(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증권거래소)’상장 이후 매년 두 배씩 성장하자, 2004년 이름을 ‘주식회사 라이브도어’로 바꾸고 자신이 몸담은 IT 업계 외에도 방송·스포츠·정치 분야 진출을 모색한다. 프로야구 구단 오사카 긴테쓰 버팔로스 매수를 시도하는가 하면 닛폰방송의 최대 주주가 되어 후지TV 인수전을 펼친다. ‘능력’과 ‘실적’을 중시하고 독자적 노선을 고집하며 기존 사회 통념과 가치 체계에 정면으로 맞서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섰으나, 2006년 증권거래법 위반으로 구속되면서 하루아침에 존경받는 기업가에서 사회적으로 지탄받는 범법자 신세로 전락하고 만다. 배금주의에 물든 부도덕하고 무책임한 기업가라는 비판론과 기득권에 순응하지 않고 도전장을 내민 대가로 모든 것을 잃었다는 동정론까지, 일본 사회 안에서도 그를 바라보는 시각은 혼재되어 있다. 보수적인 일본 사회에서 호리에몽이란 존재는 벼락출세의 산 증인이자 정체된 사회 전반에 새로운 화두를 던지는 선망의 대상이었으나, 최종 판결에서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형무소에 수감되어 복역하다 2013년 3월 27일에 가석방되었다.
현재는 자신이 직접 참여하는 로켓 엔진 개발 사업을 비롯해 스마트폰 앱 ‘TERIYAKI’, ‘755(나나고고)’를 제작하는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유료 메일 매거진 ‘호리에 다카후미의 블로그에서는 할 수 없는 이야기’는 1만 수천 명의 사용자가 애독 중이다. 2014년에는 회원제 커뮤니케이션 살롱 ‘호리에 다카후미 살롱’을 개시했다.
국내 소개된 저서로는 『제로』, 『부자가 될 방법은 있는데 넌 부자가 돼서 뭐하게?』 등이 있다.
목차
시작하며
서장 어째서 진심으로 살아갈 수 없는가?
어째서 진심을 말할 수 없는가?
진심을 말한다고 뭐가 나쁜가?
제1장 변명은 하지 마라
변명은 하지 마라
‘리스크(risk)를 생각하면 할 수 없다’의 진실
‘할 수 없는 이유’를 따지지 마라
제2장 균형을 맞추지 마라
흑백사고의 틀에서 벗어나라
제3장 진심으로 살아갈 수 없는 이유는 ‘자의식’과 ‘자존심’ 때문이다
다들 자존심이 너무 강하다
‘약삭빠른 자’는 되지 마라
제4장 모든 것을 최적화하라
자신의 시간은 자기만의 것
모든 시간을 ‘최적화’하라
자투리 시간을 ‘최적화’하라
자신만의 특기(핵심 가치)에 시간을 투자하라
최단 거리로 배워라
‘지금 바로 하는 것’이야말로 최대의 최적화
제5장 진심으로 살기 위해 필요한 것
마치며
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