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글쓰기의 이해와 실제
미리보기

글쓰기의 이해와 실제

저자
임철순 저
출판사
다윗컨설팅
출판일
2019-03-11
등록일
2020-02-1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글로 하는 커뮤니이션을 말하기에 앞서서 글을 써야 하는 이유를 발견해야 한다. 사람은 "동기"에 따라 움직이게 된다. 글쓰기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한다면, 글을 쓸 이유가 없다. 현대 사회는 글쓰기가 모든 영역에서 필수적이다. 혼자의 힘은 둘 이상의 힘을 당해낼 수 없기 때문에, 글로 하는 커뮤니케이션이 중요시된다. MIT 대학이 신입생에게 "커뮤니케이션"을 배우게 하는 것은 현대 사회에서 글쓰기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보여준다. 페이스북, 유튜브 등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기업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21세기의 흐름이다. 글쓰기는 구시대의 산물이 아니라, 첨단 사회에서도 필요한 도구이다. 전 세계가 하나로 연결된 시대에 글쓰기는 더욱 중요해졌다. 이러한 점을 인식하고 글쓰기를 연습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펜은 검보다도 강하다는 말이 있다.” 특히나, 미디어가 발달되고, 인터넷이 발달된 현대 사회는 글쓰기는 매우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다. 글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중학교 때 처음 연애편지를 대신 써 준 경험이 있다. 확실히 편지는 위력이 있다. 마음을 담은 것은 정리를 하여 편지로 보내면 조금 더 로맨틱하게 여겨질 수 있다. 지금처럼 처음 본 사람에게 접근하여 사귀자고 하는 것이 일반화가 된 시대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여길 수 있어도 여전히 연애편지는 유용한 도구이다. 연애편지는 수많은 사람들의 중매를 서 왔고 첫사랑의 아름다음을 지속시켜 주었다. 글은 제2의 자아이다. 편지를 쓰게 되면 말로는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조금 더 낭만적으로 표현할 수 있고, 상대에 대해서 좋았던 점을 구체적으로 지적할 수 있다. 글은 계속해서 남기 때문에 읽으면서 감정이 좋아질 수 있다. 군대에 간 연인을 위하여 날마다 편지를 써서 제대 후에 결혼까지 한 커플들이 있다.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지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편지는 자신을 대신하여 연인의 마음을 붙들어둘 수 있는 유용한 도구가 된다. 이 책을 쓴 목적은 많은 사람들이 글쓰기의 중요성은 인식하고 있으면서 글쓰기를 부담스러워한다는 점이다. 이 책을 통하여 글쓰기에 대한 개념을 배우고, 각 분야별로 실제로 쓰여진 글을 살펴 봄으로 인하여 실제로 글을 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 책을 통하여 글쓰기가 자신의 생활 중 일부가 되었으면 좋겠다. 이 책은 글을 쓰는 방법과 다양한 분야의 예제를 통하여 글을 몸으로 체득하도록 구성되었다. 글쓰기의 자신감을 회복하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바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