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디지털 시대와 노는 법
- 저자
- 우승우,이승윤,차상우 공저
- 출판사
- 북스톤
- 출판일
- 2020-02-03
- 등록일
- 2020-04-2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7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디지털 시대, 디지털 세대를 사로잡는 브랜딩 법칙 8모든 브랜드가 ‘지속가능성’을 이야기하지만, 이제는 화두를 ‘적응가능성’으로 옮길 때다. 소비 문법이 달라지는 디지털 시대에 적응해야만 오래도록 살아남는 지속가능한 브랜드가 될 수 있다. 『디지털 시대와 노는 법』에서 마케팅 교수와 브랜드 전문가의 관점, 현장에서 뛰는 기업 실무자들의 고민, 디지털 세대 당사자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새로운 시대에 적응하고 어울려 노는 8가지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디지털 문화심리학자. 현재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분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영국 웨일스 대학교에서 소비자 심리학 석사 학위를 받고, 캐나다 몬트리올에 있는 맥길 대학교에서 경영학 마케팅 분과 박사 학위를 받았다. 글로벌 마케팅 조사 회사인 닐슨(Nielsen)에서 선임 연구원으로 근무한 바 있다.?
비영리 연구·학술 단체인 디지털마케팅연구소(www.digitalmarketinglab.co.kr)의 디렉터로도 활동하며, 디지털·빅데이터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면서 여러 기업과 기관에서 컨설팅과 강연을 하고 있다. 소비자 심리학 연구에도 남다른 성과를 보여 〈광고 저널(Journal of Advertising)〉, 〈사회 심리학 저널(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등 광고, 심리학 분야의 유명 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해왔다. 저서로는 《디지털 소셜 미디어 마케팅》, 《구글처럼 생각하라》, 《입소문을 만드는 SNS 콘텐츠의 법칙, 바이럴》, 《인플루언서, 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영향력》이 있다. SNS를 통해 생생한 디지털 마케팅 소식을 전한다.
목차
프롤로그 | 경영대 교수가 인턴을 하며 알게 된 것1장 달라지는 소비자, 따라가는 기업당신의 디지털 나이는 몇 살인가?‘송금해’ 대신 ‘토스해’이제는 커뮤니티로 1000억 매출이 가능하다마트나 백화점은 20대를 포기해야 할까?디지털 시대에는 라면도 콘텐츠가 된다맛은 둘째, 취향이 첫째빙그레 인터뷰 | 관록의 브랜드가 디지털 시대에 발맞추는 법2장 디지털 세대는 무엇을 입고 먹고 즐기는가디지털 네이티브의 등장찍어 올린다, 고로 존재한다가족과는 카카오톡, 친구와는 페메브랜드가 아니라 내가 표현되어야 한다짧게 멀티태스킹온라인의 편리함과 오프라인의 신뢰성을 모두 요구한다모든 이들이 디지털 세대를 따라 한다젠틀몬스터 인터뷰 | 지루하지 않은 브랜드를 만들려면3장 디지털 시대의 브랜딩적응가능성을 높이는 8요소 : READY, SET, GO!1. 변화되기 전에 변화에 적응하라2. 데이터는 필수, 그러나 맹신하지 말라3. 전제조건은 투명함이다4. 자신만의 관점을 담아 제안하라5. 예측 불가능으로 다가가라6. 멋있는 브랜드가 되려 하지 말라7. 고객을 리드하지 말라8. 빨라야 한다, 제대로 빨라야 한다스타일쉐어 인터뷰 | 디지털 시대의 소통법휠라코리아 인터뷰 | 디지털 시대의 프리미엄이란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