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내게 스무 살이 다시 온다면

내게 스무 살이 다시 온다면

저자
이남미 저
출판사
이채움
출판일
2013-07-12
등록일
2013-10-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 시대 대표 여자 아나운서 손정은, 박은영 아나운서가 추천하는
20대 여성 자기계발서

벌써 지쳐 있는 20대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2년 전 출간되어 20대 여성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내게 스무 살이 다시 온다면≫이 새로 출간되었다. 리포터, 방송작가, 성우, 연극배우, 강사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저자 이남미는 울고 웃던 자신의 20대를 과감 없이 한 권의 책에 담았다.
기세등등하게 방송국에 입사했지만 6개월 만에 해고당하고 방 안에서 펑펑 울어보기도 했고, 수십 번의 방송 개편에서 살아남기도 하고, 떨어져 나가보기도 했으며, 일본으로 혼자 여행을 떠나 비행기를 놓쳐 국제 미아가 될 뻔하기도 했다. 또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상처를 받기도 했고 또 배우기도 했다. 이렇게 20대에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한 뼘씩 자랐고 이제는 성숙한 30대가 되었다.
4대보험도 안 되는 불안하고 불안정한 프리랜서 방송인이지만 저자는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쉬지 않고 달리며 후회 없이 20대를 보냈다. 그래서 지금 지쳐 있는 20대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많다. 이 책에는 직업에 대한 이야기와 20대 때 꼭 겪어보아야 할 사랑, 인간관계 그리고 해야 할 일이 담겨 있다. 저자 특유의 걸쭉하고 시원한 입담으로 다양한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넘어지면 일어나면 된다

지금 20대들이 살아가고 있는 대한민국 현실은 암울하기만 하다. 20대 태반이 백수라는 ‘이태백’, 취업난과 경제난 등으로 연애, 결혼, 출산을 포기한 ‘삼포세대’ 등 다양한 신조어가 쏟아지는 것만 봐도 현재 젊은이들이 얼마나 살기 힘든지 알 수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손 놓고 있을 수만은 없다.
저자는 ‘넘어지면 일어나면 된다. 유일하게 가장 잘 일어날 수 있는 시기가 20대임을 절대 잊지 마라’고 주저하고 있는 20대들에게 조언한다.
저자는 스스로에게 ‘내게 스무 살이 다시 온다면?’이라는 질문을 던진다. 망설이지 않고 자신이 살았던 20대를 그대로 한 번 더 살아낼 것이며, 치열하면서 찬란했던 자신의 20대에 후회는 없다고 답했다. 그리고 20대가 전부일 것만 같지만 그렇지 않으며, 30대 이후 더욱 찬란한 인생이 펼쳐진다고 이야기한다.
누구나 지나온 과거를 회상하며 ‘그때 더 열심히 할걸’, ‘그때 그만두는 게 아니었는데…’ 하며 후회한다. 그러나 지금 20대들에겐 아직 기회가 있다. 저자의 말처럼 넘어지면 툭툭 털고 일어나면 그만이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나와 정말 맞지 않는다면 다른 일을 찾아볼 기회가 있다. 언제든, 무엇이든 다시 시작할 시간이 있는 것이다.

내일을 위해 쉬지 말고 도전하라

저자는 방송을 위해 서울과 부산을 왕복하면서도 일을 포기하지 않았고, 지방 촬영을 가서 낯선 모텔 방에 혼자 울면서 잠들어도 방송만큼은 신 나게 해냈다. 죽을 것 같이 아파도 방송 ‘큐’ 사인만 들어가면 언제 아팠냐는 듯이 펄펄 날아다녔다. 한편, 20대가 되어서야 부모님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었고, 사랑과 인간관계에서 상처를 주고받으며 성숙해질 수 있었다.
‘아픈 만큼 성숙해진다’는 말처럼 처음부터 완벽한 것은 세상에 없다. 저자 또한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더 자신 있게 30대를 보내고 있다.
지금 혹시 일과 사랑, 사람들 사이에서 방황하며 고민하고 있는가? 그렇다면 이 책이 당신의 그 고민과 걱정을 한 방에 날려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